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방법
오늘은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방법에 대해서 여행 포스팅하겠습니다.
* 먼저 여기서 나가사키역은 나가사키공항에 도착하고, 나가사키 시내 중심부로 가기 위해서 반드시 우선으로 하여 맨 처음 가야 할 장소입니다.
저는 한국 인천공항에서 에어서울을 타고 인천발, 일본 나가사키행, 아침 비행기를 탔습니다. 그리고 약 1시간10분 정도만에 나가사키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나가사키 여행 정보
모처럼 여행의 기쁨을 안고 떠나는 나가사키 여행에서 부디 첫 출발을 산뜻하게 잘 시작하시길 바라며, 그럼 본격적으로 나가사키여행에 관련한 첫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나가사키공항은 매우 작은 규모의 공항입니다. 때문에 그리 복잡하지 않게 관련 시설들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나카사키 공항에 도착하여 가장 먼저 찾아야 할 곳은, 인포메이션 센터입니다. 나가사키공항 도착층과 같은 층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도착게이트에서 나오자마자 바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나가사키공항 인포메이션 안내소 모습입니다.
이 인포메이션 안내소에서는 나가사키여행에 관련한 여행안내책자와 나가사키 노면전차 이용 관련 설명서, 그리고 나가사키 여행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노면전차 노선도를 무료로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어로 되어 있는 안내 책자입니다.
저도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이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여행 관련 모든 정보 책자를 무료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인포메이션 센터의 안내하시는 분의 친절한 설명으로 쉽게 나가사키 여행에 관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인포메이션 센터, 안내 직원의 친절한 설명으로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까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들을 수 있었습니다.
안내직원의 추천 방법은 위 사진에서 보여지듯, 인포메이션 센터 바로 왼쪽 출구 문으로 나가서 곧바로 왼쪽 방향으로 시선을 돌리면 나가사키역으로 향하는 버스 정류장이 보입니다.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버스정류장 모습.
그럼 위 사진에서처럼 버스 티켓이라고 적힌 버스 승차권, 자동판매기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버스티켓을 구입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버스티켓 자동판매기의 모습입니다.
버스티켓 자동판매기는 한국어로 선택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티켓 자판기를 한국어로 선택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나가사키 방면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나가사키중심부 버튼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 드리는 방법은 나가사키 중심부(2장 회수권) 버튼을 선택하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쉽게 말해 나가사키 중심부(2장 회수권) 버튼은 나가사키공항과 나가사키역을 왕복으로 이용할 수 있는 왕복승차권으로 나가사키 여행을 마치고 다시 나가사키공항으로 돌아오시는 분이라면 할인된 가격으로 꼭 나가사키 왕복권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승차권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200엔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200엔은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0원 돈입니다.
그럼 정리하자면,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까지 가는 편도권은 900엔(약 9,000원), 왕복권은 1600엔(약 16,000원)입니다.
버스 승차권 구입이 완료되면 5번 버스승강장 앞에서 버스를 기다리면 됩니다. 나가사키 여행을 떠나기 전, 4번 버스 승강장이나 5번 버스 승강장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면 된다고 수많은 블로그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물론 4번도 나가사키역에 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4번에서 타는 버스는 약간 여러 곳을 경유하여 돌아가므로 도착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립니다.
때문에 무조건 5번 버스승강장에서 버스를 타시기 바랍니다. 5번 버스승강장에서 타는 버스는 절대 단 한번도 경유하지 않고, 절대로 돌아가지도 않고 곧장 가장 빠르게 나가사키역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므로 소중한 여행의 시간을 정말 잘 활용하여야하므로 무조건 5번 승강장에서 버스를 타기를 바랍니다.
5번 버스 승강장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버스를 타라고 인포메이션 센터, 일본인 안내직원 분에게 직접 설명을 들었기 때문에 저의 추천 방법이 가장 정확하고 확실합니다.
▼아래 사진은 5번 버스 승강장 모습입니다.
▼아래 사진은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으로 가는 버스시간표입니다.
버스는 수시로 계속 오기 때문에 오랜 시간 기다리지 않고 바로 편하게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나가사키역 모습입니다.
나가사키공항에서 출발하여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일본어로 안내방송이 나오기 때문에 어느 정류장에서 내려야 할지 걱정이신 분들이 아마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때는 무조건 나가사키에키마에, 나가사키에키마에라고 나오는 안내방송을 듣고 내리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위 사진과 같은 풍경이 창밖에 보이신다면 내리실 준비를 하기면 됩니다.
나가사키에키마에는 나가사키역이라는 뜻입니다.
위의 사진이 바로 나가사키역의 모습입니다. 그 말로만 듣던 나가사키의 노면 전차 모습과 그 옆으로 나가사키 아뮤즈 플라자가 바로 보입니다.
참고로 저 나가사키역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또 하나의 인포메이션 센터가 보입니다. 바로 그곳에서 나가사키 여행에 관한 여행 관련 책자를 무료로 또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노면 전차 이용권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나가사키역 도착, 버스정류장의 모습입니다.
나가사키버스정류장은 나가사키역 바로 길 건너편에 있습니다. (나가사키역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습니다. 나가사키역과 마주보고 있습니다. ) → 위치가 헷갈리실까봐 여러 표현으로 위치 설명 드립니다.
위 사진처럼 바로 저 버스정류장에서 내리면됩니다.
여행을 마치고 나가사키역에서 나가사키공항으로 다시 되돌아갈 때도 바로 저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야하므로 위치를 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나가사키역에서 나가사키공항으로 가는 방법은 또 다른 포스팅에서 바로 설명드리겠습니다. )
▼나가사키역에 도착하면 우선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나가사키역 안에 있는 인포메이션 센터를 찾는 것입니다. 이 인포메이션 센터에서는 나가사키 여행에 관한 정보 책자를 또 무료로 받을 수 있고, 노면 전차를 이용할 수 있는 표를 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나가사키 전차는 나가사키의 주요 관광지를 모두 다 경유하기 때문에 반드시 여행에 필수적으로 이용해야 할 넘버원 교통수단입니다.
나가사키 여행의 필수 교통 수단, 노면전차 티켓을 구입할 수 있는 나가사키역 내부에 위치한 인포메이션 안내소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나가사키여행과 관련한 책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고, 일본인 여행 안내 직원의 친절한 설명으로 계획하고 있는 여행지에 대한 상세한 정보라던가 아니면 그 여행지에 가는 방법, 그리고 나가사키 여행 코스에 대해서 자세히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꼭 방문하셔서 여러 혜택과 도움을 받으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 보헤미안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원조 나가사키 짬뽕, 시카이로 여행 코스 맛집 추천 (0) | 2024.02.10 |
---|---|
나가사키 100엔 스시 맛집! "와카타케마루 회전초밥"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10 |
중국의 작은 유럽, 탕웨이 색계 상하이 프랑스 조계지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09 |
중국(찐)부자들의 산책로! 상하이 신천지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09 |
[나가사키 성지순례] 일본 26성인 순교지 천주교 성당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