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180개 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소 멀티어댑터"가격 및 사용법 (f.미국 일본 유럽 캐나다 호주)
본문 바로가기
★ 여행 정보

세계 180개 나라에서 사용 가능한, "다이소 멀티어댑터"가격 및 사용법 (f.미국 일본 유럽 캐나다 호주)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28.

멀티어댑터

오늘은 해외여행용품의 필수품, 멀티어댑터에 대해서 그 사용법과 세부내용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해외 여행 시, 멀티어댑터가 필요한 이유는 각 나라마다 해당 전압 상태와 그 콘센트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자신의 가전제품, 핸드폰 노트북 등을 충전하여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와 호환해야 할 필요가 있으므로 반드시 챙겨야 할 필수 여행용품으로 멀티아답터가 꼭 필요합니다.

따라서 세계 여러 나라들을 여행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꼭 해외여행용 멀티어댑터를 챙겨야 합니다. 이에 각 나라들 권역마다 전압과 콘센트 모양이 다르므로 그때마다 멀티어댑터의 코드 부분을 바꾸어서 사용하면 문제없이 콘센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 120개국 해외여행 부부가 추천한, 최고 품질의 가성비 멀티어댑터 구매를 희망하고 있다면, 아래 버튼을 속히 클릭선착순 매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 해외여행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 인기 멀티어댑터 품종들은 금새 동이 나, 공급이 딸려 조기에 소진될 수 있으니, 얼른 서두르시기 바랍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해외여행용 멀티플러그는 미국, 일본, 캐나다, 대만, 영국, 홍콩, 싱가폴, 스페인, 아프리카, 인도, 유럽, 아시아, 중동, 남미, 호주, 중국, 뉴질랜드, 피지 등 전 세계 약 180여 나라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해외 여행용, 멀티콘센트만 있다면, 세계 어느 나라에서든 편리하게 콘센트 모양을 바꾸어 전압을 변환하여 한국에서 사용하던 가전제품을 그대로 온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다이소 멀티어댑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멀티어댑터는 가격도 저렴하고 착해서 여러모로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가격은 정확히 5,00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 중 하나인 멀티어댑터는 크게 총 4가지 콘센트 모양으로 변환시켜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미국, 일본, 캐나다, 대만에서 사용할 수 있는 US 전압과 영국, 싱가포르, 홍콩, 스페인, 아프리카, 인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UK전압, 그리고 유럽과 아시아, 중동, 남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EU전압, 마지막으로 호주와 중국, 피지, 뉴질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AUS/NZ전압이 있습니다.

특히나 다이소에서 현재 판매하고 있는 5,000원 가격의 멀티아답터는 그 내용물에 보관용 포켓 주머니도 함께 들어 있어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보관하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따라서 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다이소 여행용 멀티 어댑터를 추천 드립니다.

▲ 위 사진은 다이소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외 여행용 멀티어댑터의 포장을 뜯은 내부 내용물의 모습입니다. 특히 가장 오른쪽 사진의 파란색 보관용 파우치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보관하기에 정말 좋을 거 같습니다.

▲ 위 사진은 각 나라별 해당 콘센트 모양에 따라 콘센트 모양을 변환시킨 각 콘센트의 모습입니다.

<멀티어댑터 사용법>

가장 왼쪽은 미국, 일본, 캐나다, 대만에서 사용할 수 있는 US 전압이고, 가운데 사진은 영국, 싱가포르, 홍콩, 스페인, 아프리카, 인도에서 사용할 수 있는 UK전압입니다.

그리고 가장 오른쪽에 있는 사진의 콘센트 모양은 유럽과 아시아, 중동, 남미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EU전압입니다. 그리고 호주와 중국, 피지, 뉴질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AUS/NZ 전압은 가장 왼쪽의 US전압을 약간 비스듬히 돌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각 전압의 콘센트 모양은 멀티어댑터의 위와 아래에 있는 UNLOCK, LOCK 버튼을 조절하여 사용하면 쉽고 간편하게 모양을 바꾸어 전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더 콘센트 코드가 필요한 경우에는, 국내에서도 쉽게 구입할 수 있는 T자형 멀티탭 3구를  구입하여 해외여행용 멀티아답터에 같이 꽂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 위 사진은 멀티어댑터에 T자형 3구 멀티탭을 접촉하여 놓은 모습의 사진입니다. 위 사진처럼 이렇게 멀티탭3구를 꽂아서 함께 사용하면 동시에 여러개의 콘센트 코드를 꽂아서 여러모로 다양하게 IT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위 사진처럼 3구 멀티탭을 추가하여 보조배터리 충전, 핸드폰충전, 노트북 충전을 동시에 사용하여 그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다이소 멀티어댑터 후기>

해외여행 준비물 리스트 중에서 가장 필수적인 준비물인 멀티어댑터는 위 사진처럼 다이소에서 5,000원에 판매하는 제품을 사용하면 참 좋습니다. 물론 시중에 우수하고 뛰어난 여러 제품들이 즐비하게 판매되고 있지만,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성비 고려, 다이소 제품이 참 여러모로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에 혹시나 어떠한 어댑터가 좋을지 이래저래 고민이시라면 다이소에서 저렴하게 구입하여 한번 사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정말 잔고장도 없고 기능도 뛰어나서 참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