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TOP 모델 친구가 추천한, 타이베이 101빌딩 전망대 여행 코스 총정리
★ 보헤미안 여행기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타이베이101

오늘은 대만자유여행코스 타이베이101 빌딩 여행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타이베이101 빌딩은 타이베이 시에 위치해 있는 약 508m 높이세계에서 3번째로 가장 높은 빌딩으로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인기와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대만여행의 인기 명소입니다.

특히나 세계에서 가장 빠른 초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타이베이101 전망대로 올라가면 타이페이시 전체 풍경과 경치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타이페이101빌딩

타이페이101빌딩에서는 한국어 오디오 가이드도 함께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한국어 설명을 오디오를 통해 들으면서 보다 자세히 타이페이 곳곳을 접할 수 있습니다.

타이완의 랜드마크 타이페이101빌딩 건물에는 세계무역센터와 대형 백화점, 명품 전문 백화점들이 함께 입점해 있습니다. 그리고 101빌딩 주위에는 여러 맛집과 고급 레스토랑, 그리고 분위기 가득한 주변의 거리들이 곳곳에 잘 정비되어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타이베이의 신이 개발지구에 자리해 있는 이 지역은 타이베이의 맨해튼이라고 불릴 정도로 그 규모가 매우 훌륭한 곳입니다. 이에 이 101빌딩에는 최신 유행의 명품 전문 쇼핑몰들과 고급 백화점들이 매우 규모 있게 자리해 있습니다. 저도 정말 깜짝 놀랄 정도로 그 우수하고 쾌적한 실내 모습에 매우 신기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

타이페이101빌딩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89층에 위치해 있는 전망대까지 약 40초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정말 엘리베이터의 속도가 너무나 빨라서 순간 귀가 예민해질 정도입니다.

타이페이101빌딩은 전망대 뿐만 아니라 여러 명품 백화점, 그리고 여러 맛집 음식점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의 여정을 잠시 쉬어가는 기분으로 이곳에서 한껏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면 매우 편안한 여행의 시간들을 듬뿍 보낼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타이페이101빌딩 가는법은 타이페이지하철 MRT를 이용하면 매우 쉽고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역에 도착하면 곧바로 101빌딩 건물과 가는 통로가 함께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MRT 타이페이101/타이베이세계무역센터역의 지하에서 바로 걸어가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타이페이101빌딩 전망대에서 바라본 타이페이 시내의 모습 사진입니다.

타이베이101 빌딩 전망대 입장료 가격은 500 TWD 입니다. 만일 유스 트래블 카드가 있다면 450 TWD의 할인된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 가기 위한 티켓 매표소는 101빌딩 5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오전9시부터 오후10시까지입니다. 참고로 전망대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9시15분까지 입니다. 실내 전망대는 89층에 있습니다. 그리고 야외 전망대는 91층에 있습니다.

타이베이101빌딩의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금융센터입니다. 그러나 이 빌딩 내에는 1층부터 5층까지는 명품매장과 각종 쇼핑센터, 레스토랑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지하5층, 지상101층으로 지어진 이 빌딩은 아랍에미리트의 부르즈할리파, 사우디아라비아의 아브라즈알베이트 빌딩과 함께 세계에서 손에 꼽을 정도의 매우 높은 빌딩입니다. 이에 대만 현지인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많은 여행객들로 언제나 활기가 넘칩니다.

▲ 위 사진은 밤에 바라본 타이페이야경의 101빌딩 모습 사진입니다.

마치 대나무를 닮은 듯한 이 건물의 외형은 중국의 철학이 반영되어 중국의 행운과 부를 의미하는 숫자8을 형상화하여 지어졌습니다. 때문에 층층마다 이루어져 있는 각각의 마디는 이러한 대나무와 숫자8의 모습을 더욱 느끼게 합니다.

<101빌딩 시설>

101빌딩 내부에는 약 500개가 넘는 상점과 약 50개에 이르는 고급 레스토랑이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각종 편의 시설과 쇼핑을 자유로이 이용하는데 매우 편리합니다.

특히나 빌딩 내에 있는 스타벅스 카페와 딘타이펑, 푸드코드, LOVE 조형물은 101빌딩 여행에 있어서 절대 빼놓아서는 안될 중요 포인트입니다.

먼저 35층에 위치해 있는 스타벅스는 아름다운 시내의 전망과 함께 여러 볼거리들을 가득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카페입니다.

때문에 특히나 밤이 되면 따뜻한 커피를 마시며 분위기 가득한 타이페이 야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끊임없이 이곳 스타벅스를 찾고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오전7시30분부터 오후6시30분까지입니다.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입니다.

<마무리하며>

▲ 위 사진들에서처럼 밤이 되고 바라보는 타이페이의 야경은 참으로 깊이 있고 아름다웠습니다. 이에 저는 101빌딩을 오랜 시간 구경하고, 밖으로 나와 주변의 아름다운 모습들을 분주히 감상하였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색다르고 느낌 있었습니다.

진중하고 분위기 가득한 타이페이의 아름다운 시내를 높은 전망대에서 유유히 감상하고 또 그 이후 다시 아래로 내려와 바라보는 곳곳의 모습은 정말 매우 인상 깊었습니다. 아마도 이 추억은 평생 동안 기억에 남을 거 같습니다. 이에 여러분들에게도 이곳 대만 타이페이101빌딩 여행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