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여배우들이 사랑하는, 도쿄 노면전차 사쿠라 트램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東京センチメンタル/도쿄 여행기&정보

일본 여배우들이 사랑하는, 도쿄 노면전차 사쿠라 트램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8.

도쿄 가볼만한곳

오늘은 일본 도쿄 노면전차 토덴 아라카와선 사쿠라 트램 도쿄여행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쿄 서부에 자리해 있는 와세다 지역부터 동쪽 끝 부근인 아라카와구 미노와 지역까지 도쿄 북부 방면을 동서로 횡단하는 도쿄 노면전차 사쿠라 트램 토덴 아라카와선은, 한 량짜리 미니 전차로 도쿄의 서민적인 분위기와 교외 주택가 풍경들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도쿄 북부의 주요 교통수단입니다.

이에 도쿄 중심가에서 벗어난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도쿄 노면전차 사쿠라 트램은, 도쿄의 옛 감성과 분위기를 느끼기에 매우 좋은 일본도쿄여행의 주요 이동수단입니다.

도쿄 여행 코스

일본 도쿄 노면 전차 사쿠라 트램을 타기 위해서는 먼저 인근의 전차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에는 전차의 출발역인 미노와바시역에서 승차하여 일본도쿄 노면전차 여행을 시작하였습니다.

미노와바시역으로 가기 위해서는 도쿄지하철 역 기준으로 미노와역 3번출구에서 도보로 약 10분 정도 이동하면 곧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미노와역과 미노와바시역은 각각 다른 역입니다. 이 점 혼동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만일 도쿄 서부 지역의 또 다른 출발역인 와세다역에서 도쿄 노면전차 여행을 시작하시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도쿄지하철 와세다역에서 도보로 이동하여 노면전차 역인 와세다 역으로 이동하여 전차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와세다역 인근에는 와세다대학교 그리고 도쿄 한인타운 신오쿠보 지역, 신주쿠 지역이 가까이 위치해 있습니다.

▲ 위 사진은, 도쿄 노면 전차 토덴 아라카와선 사쿠라 트램 도쿄 동쪽 지역의 출발역인 미노와바시역의 모습 사진입니다.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는 거처럼 미노와바시역 주변으로는, 고풍스럽고 고즈넉한 도쿄의 풍경들이 한껏 펼쳐져 있습니다.

참고로 이 도쿄 노면전차 토덴 아라카와선의 각각의 트램 역들은 모두 다 무인 역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 점, 방문 전에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아래 사진은, 일본 도쿄 노면 전차 트램 내의 모습 사진입니다.

▼ 아래 사진은 일본 도쿄 노면 전차 토덴 아라카와선 사쿠라 트램 노선도 안내 모습 사진입니다.

토덴 아라카와 도쿄 사쿠라 트램 노선도 : 와세다 - 오모카케바시 - 가쿠슈인시타 - 토덴조시가야 - 히가시이케부쿠로욘초메 - 무코하라 - 오츠카에키마에 - 스가모신덴 - 코신즈카 - 신코신즈카 - 니시가하라욘초메 - 타키노가와잇초메 - 아스카야마 - 오지에키마에 - 사카에마치 - 카지와라 - 아라카와샤코마에 - 아라카와유엔치마에 - 오다이 - 미야노마에 - 쿠마노마에 - 히가시오구산초메 - 마치야니초메 - 마치야에키마에 - 아라카와나나초메 - 아라카와니초메 - 아라카와쿠야쿠쇼마에 - 아라카와잇추마에 - 미노와바시

참고로 이 도쿄 트램 노선도의 각각의 역 부근에는 이렇다 할 관광지가 거의 없습니다. 이 점 미리 확실하게 인지하시고 노면전차를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미노와바시역과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우에노, 아사쿠사, 도쿄스카이트리 등의 관광지가 각각 자리해 있습니다. 이에 미노와바시역에서 내려 도쿄지하철로 환승한 후 앞의 도쿄여행지를 관광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와세다역 인근에는 와세다대학교, 도쿄한인타운 신오쿠보, 신주쿠 지역이 각각 위치해 있습니다.

▼ 아래 사진은, 이 도쿄 노면전차 트램 역 중에서 가장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토덴조시가야 역의 모습 사진입니다.

대표적인 도쿄 가볼만한곳 중 한 곳으로도 전혀 손색이 없을만큼 굉장히 분위기 있고 느낌 있는 풍경들을 한껏 머금고 있는 이곳 토덴조시가야 역 인근은, 옛날 도쿄의 모습을 고스란히 온전히 느낄 수 있는 최고의 도쿄여행지 입니다. 이에 도쿄 여행 코스 중 하나로서 최근 크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딱히 이렇다 할 유명 도쿄관광지가 자리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본 드라마 또는 일본 영화에서나 본 직한 그러한 풍경과 경치들이 한껏 자리해 있어 여러모로 도쿄의 감성들을 몸소 경험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특히나 이 역에서 내리면 가까운 위치에 곧바로 이케부쿠로 지역이 자리해 있기 때문에 이 주변을 둘러본 후, 걸어서 이케부쿠로 지역까지 이동하여 다음 도쿄여행 여정을 이어나가면 여러모로 알찬 여행을 보다 합리적으로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일본 도쿄 노면전차 트램 가격성인은 170엔, 아동은 90엔 입니다. 만일 파스모 카드 또는 스이카 카드를 이용했을 경우에는 성인은 165엔, 아동은 82엔 입니다. 거리 또는 정류장 수와는 관계없이 한 번 탑승하면 무조건 요금은 전부 다 똑같이 적용됩니다.

운행 시간은 동쪽 종점인 미노와바시역 기준으로는 오전5시48분부터 오후11시14분까지, 서쪽 종점인 와세다역 기준으로는 오전6시부터 오후11시04분까지 입니다. 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일본 나가사키 노면전차 안내 및 소개 (링크 바로가기)

트램

일본 도쿄의 옛 분위기와 감성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도쿄 가볼만한곳 노면전차 여행 코스는 여러모로 느긋하고 여유로운 편안한 도쿄여행을 즐기기에 매우 좋았습니다. 정말이지 오랜만에 힐링의 시간을 갖기에 무척이나 조용하고 차분했습니다.

이에 평소 느긋하고 여유로운 감성여행 느낌을 즐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번쯤 도쿄 트램 노면 전차를 이용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정말이지 도쿄 여행 코스 중 한 곳으로서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