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마쿠라 에노시마 여행 프리패스! 에노덴 전차 탑승법 "이걸로 종결"
본문 바로가기
☆ 東京センチメンタル/도쿄 여행기&정보

가마쿠라 에노시마 여행 프리패스! 에노덴 전차 탑승법 "이걸로 종결"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7.

가마쿠라 에노시마

오늘은 일본 도쿄근교여행 추천 여행지, 가마쿠라 에노시마 일본여행 장소의 필수 교통수단인, 에노덴 전차 이용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도쿄 서남쪽에서 약 70km 정도 떨어져 있는 고풍스러운 일본의 소도시 가마쿠라 에노시마 지역은, 슬램덩크 만화의 주요 배경지가 되었던 곳으로 현재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함께 소소한 옛 건축물들이 그대로 고스란히 남아 있는 일본 도쿄 근교 여행지 중 한곳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에 도쿄 근교 가마쿠라에노시마 여행지는, 혼자일본여행 또는 일본가족여행 추천 장소로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도쿄 신주쿠역에서 가마쿠라에노시마 가는 법 안내 및 프리패스 구입 방법 소개 (바로가기)

에노덴

도쿄 신주쿠역에서 쾌속급행 오다큐선을 이용하여 약 1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후지사와역은, 가마쿠라 에노시마 일본여행지추천 장소 대표 코스를 모두 다 연결하는 에노덴 전차의 시작점이 되는 곳입니다.

이에 이 도쿄근교여행 장소를 모두 다 편안히 둘러보기 위해서는 반드시 꼭 이 에노덴 일본 전차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참고로 오다큐선의 후지사와 전철역과 후지사와 에노덴 전차 역은 따로 분리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와 같이, 환승 구간만 조금만 걸어서 이동하면 곧바로 의도하는 교통수단으로 편안하게 갈아탈 수 있습니다.

후지사와 전철역에서 에노덴 역으로 가는 길 곳곳에 안내 표지판이 두루 설치되어 있으니, 그리 어렵지 않게 에노덴 전차 역으로 찾아갈 수 있습니다.

▲ 도쿄 신주쿠역에서 출발하는 오다큐선 후지사와역에 도착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후지사와역 안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일본전차 Enoden 에노덴 후지사와역 안의 모습입니다. 이 역에서 에노덴 전차의 첫 시작 출발이 이루어집니다. 참고로 에노덴 전차 역시도, 도쿄 신주쿠역 오다큐선 입구 부근에서 구입하는 가마쿠라에노시마 프리패스 티켓을 이용하면 1인 한정 무제한으로 전차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마쿠라 에노시마 프리패스 티켓은, 여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므로 반드시 잘 보관하여야 합니다.

그래야 이곳 도쿄근교여행 장소 곳곳을 정차하는 이 에노덴 전차를 부담없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반드시 꼭 이 프리 패스 티켓을 잘 간수하여야 합니다.

▼ 아래 사진은, 에노덴 노선도 안내 사진입니다.

에노덴 노선도 안내 : 후지사와, 이시가미, 야나지코지, 쿠게누마, 쇼난카이간코엔, 에노시마, 코시고에, 카마쿠라코코마에, 시치리가하마, 이나무라가사키, 고쿠라쿠지, 하세, 유이가하마, 와다즈카, 카마쿠라 역.

참고로 가마쿠라가 속한 곳은 쇼난이라는 명칭의 해안 지역으로, 이곳에는 긴 해안을 따라 여러 해수욕장과 서핑 장소들이 연이어 자리해 있습니다.

에노덴은 이 쇼난 지역의 두 중심 거점인 가마쿠라와 후지사와 사이를 연결하는 노면전차로, 이곳 일본여행지를 둘러보는데 있어 반드시 이용해야할 필수 교통수단입니다.

최근 일본여행지추천 혼자여행 그리고 가족여행 장소로 크게 주목받고 있는 이곳 도쿄 근교 가마쿠라 에노시마 여행코스는, 일본소도시 여행의 주요 장소로 근래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고풍스러운 느낌의 분위기 가득한 옛 정취가 물씬 느껴지는 이 에노덴 노면전차는 일본여행의 필수 코스로 많은 여행객들에게 있어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