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과 행복 그리고.. 그 행복의 의미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돈과 행복 그리고.. 그 행복의 의미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9. 8. 4.

행복의 의미

삶의 모든 순간들이 매번 즐겁고 행복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 어떠한 근심 걱정 없이 매순간을 온전히 자신의 삶에 몰입하며 늘 재미 가득히 보낼 수 있다면 그 얼마나 좋을까? 아! 요즘들어 날이 무더워서인지, 괜스레 그러한 생각들이 많이 든다.


아! 행복은 과연 돈과 어떠한 상관 관계가 있을까? 돈이 많으면, 마냥 행복할 수 있을까? 돈 걱정 없이 모든 하루를 살아갈 수 있다면 우리는 진정 100% 행복에 가까운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아! 따분하고 진부한 고민임에도 이러한 생각의 바탕, 그 근원의 깊이가 무거운지라.. 괜히 이래저래 복잡한 생각들이 많이 스친다.

돈과 행복

언제쯤이면 내가 그토록 바라고 바라던 그 이상의 높이, 나의 그 꿈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까? 언제쯤이면 진정으로 나의 온전한 그 이상의 삶을 살아갈 수 있을까?

아! 돈과 행복! 돈이 많으면 행복할 수 있다라는 말이 무조건 100% 옳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렇다고 100% 부정할 수는 없는 듯 싶다. 돈이 많다면,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삶의 그 방향이 보다 더 넓어질 수 있을테니.


아! 오늘도 까닭없는 깊은 고뇌에 하루의 모든 시간들이 다 가버렸다. 푸르른 하늘 풍경과 곳곳의 고요하고 잔잔한 아름다움들을 분주히 두 눈에 담으며 순간순간을 모두 다 마주하다 보니, 하루의 모든 시간들이 몽땅 다 가버렸다. 아! 내일은 또 어떠한 나의 삶이 나를 기다리고 있을까? 아! 오늘은 왠지, 일찍 잠자리에 들기에는 틀린 듯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