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전쟁의 상징, 호치민 통일궁 여행 코스 추천 (f.프랑스 총독 관저)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베트남 전쟁의 상징, 호치민 통일궁 여행 코스 추천 (f.프랑스 총독 관저)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3.

베트남 호치민

오늘은 베트남 호치민 여행 코스, 호찌민 통일궁 여행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의 통일을 상징하는 건물, 호치민 통일궁 건물은, 1868년 당시 사이공 시에 세워진 프랑스 총독의 관저로, 본래는 프랑스의 식민 통치를 위하여 세워졌습니다.

그리고 프랑스로부터 독립하고 남북으로 분단된 후, 남베트남의 초대 대통령 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호치민 통일궁

현재는 사회주의 국가로 베트남이 통일된 것을 기념하여 통일궁이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베트남 호치민 통일궁 건물 내부에는 대통령 집무실, 내각실, 접견실, 회의실 등 총 100개에 이르는 방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에는 벙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통일궁 건물은 호치민 시의 중심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건물의 규모는 총 6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운영시간은 평일과 주말 모두 오전8시부터 오후4시까지입니다.

인근에 베트남 전쟁 박물관, 노트르담 성당, 인민위원회 청사, 호치민 시 박물관, 오페라 하우스가 각각 위치해 있습니다.

▲ 매표소 입구의 모습입니다.

▲ 베트남 호치민 통일궁 입장료는, 성인은 40,000VND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그리고 아동의 경우에는 10,000VND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5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 통일궁 건물 밖, 야외의 모습입니다.

▼ 통일궁 건물 내부의 모습입니다.

베트남 호치민 통일궁의 모습은 매우 평화롭고 조용했습니다. 차분하고 천천히 그렇게 여행의 쉼을 가지고 싶으신 분들은 한번쯤 호찌민 통일궁에 방문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넓은 조경 시설과 여러 아름다운 자연 전망으로 편안히 느긋하게 여유를 보내기에 매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