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19년째 산 친구가 추천한, 사파 여행 코스 총정리 (f.빠니보틀)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베트남 19년째 산 친구가 추천한, 사파 여행 코스 총정리 (f.빠니보틀)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베트남 사파 여행

오늘은 대표적인 추천 베트남 여행 코스, 베트남 사파 여행 코스에 대해서 총 정리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방법, 소수민족마을 깟깟마을, 사파호수, 사파맛집, 사파 시장 쇼핑, 사파성당 등 배트남 사파 여행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실제 사파여행 경험을 바탕으로 세세히 빠짐 없이 모두 다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의 이 베트남여행지추천 사파 루트만 잘 참조하신다면,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사파여행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저의 배트남여행 사파 코스는, 1박2일 또는 2박3일 일정의 코스입니다. 1박2일 일정으로도 충분히 가능하나, 좀 더 느긋하고 여유롭게 사파를 즐기고 싶다면 2박3일 또는 3박4일 일정을 추천드립니다.

1.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방법 총 안내, 버스 기준. (바로가기 링크)

먼저 베트남 하노이 사파 구간의 교통수단으로는 크게 기차와 버스가있습니다. 기차의 경우, 라오까이 역에서 내려 차로 다시 갈아타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버스의 경우에는 직통으로 환승없이 곧바로 한 번에 사파로 들어갑니다. 이에 하노이 사파 구간의 교통수단으로는, 현재 버스가 가장 추천되고 있습니다.

이에 비용면에서나 효율면에서나 버스는 하노이 사파 구간의 가장 선호되는 교통수단입니다. 저도 하노이사파 이동수단으로 이 버스만 이용하였습니다. 버스 이용시, 중간중간 깔끔한 휴게소도 두 곳 정도 방문하고, 좌석도 최신 설비라 깨끗하고, 버스 이용 요금도 저렴하여 나름 꽤 만족하였습니다.

2. 베트남여행지 사파의 첫 얼굴, 사파 호수 (바로가기 링크)

사파호수는 버스를 타고 사파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사파여행지 입니다. 이에 사파호수는, 베트남자유여행 사파 코스의 첫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베트남 소수 민족 마을, 깟깟마을 총 소개 (바로가기 링크)

사파 번화가 중심지에서 약 3km 정도 떨어져 있는 깟깟마을은, 베트남 소수민족 몽족이 살고 있는 마을입니다. 이에 깟깟 마을에서는 베트남 소수민족의 문화와 생활상을 직접 가까이에서 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더불어 곳곳에 펼쳐져 있는 계단식 논의 웅대한 풍경은, 정말이지 베트남의 빼어난 우아함과 자연의 위대함을 멈춤없이 줄곧 느끼게 합니다. 이에 사파 깟깟마을은, 현재 대표적인 베트남여행지추천 코스로 늘 추천되고 있습니다.

4. 사파성당 미사시간 안내 및 소개 (바로가기 링크)

프랑스 건축 양식으로 지어진 사파 성당은, 사파여행코스 루트에 있어서 반드시 꼭 한번쯤은 마주치게 되는 사파 여행의 중심이 되는 장소입니다.

사파성당 주변에는 늘 베트남 소수민족 화몽족의 어린 소녀들이 전통 의상을 입고 여행객들을 반갑게 맞이해줍니다. 사파성당 앞에서는 화몽족의 어린 아이들과 함께 기념 사진도 찍을 수 있습니다.

5. 웅대한 자연 경관과 함께 하는, 사파맛집 Fansipan Terrace Cafe 소개 (바로가기 링크)

대표적인 베트남자유여행 코스, 사파의 추천 맛집, Fansipan Terrace Cafe 는, 깟깟마을 가는 방향 중간 지점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사파의 아름다운 경치를 한 눈에 조망하며 식사와 함께 깊이 가득한 베트남커피를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 판시판 테라스 카페 사파맛집 레스토랑에서는 베트남피자, 파스타, 햄버거, 맥주, 탄산음료, 샐러드, 베트남커피 등 다채로운 여러 종류의 음식들을 느긋하고 여유롭게 한껏 즐길 수 있습니다.

한 눈에 다 담기 힘들 정도로 매우 웅장한 자연 풍경이 바로 눈 앞에 펼쳐져 있기 때문에 식사를 하는 내내 감탄을 멈출 수가 없었습니다. 이에 꼭 현재 사파여행을 계획하고 있으시다면 반드시 꼭 이곳 사파맛집 레스토랑을 방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의 경우, 다른 사파여행지도 좋았지만 이곳에서 보내는 시간이 사파여행 중 가장 행복하고 좋았습니다.

베트남 사파를 여행하며 여러모로 느꼈던 당시의 감상과 소울들을 영상으로 정리하여 일기 형식을 빌어 브이로그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의 사파 브이로그 영상에 대해서 궁금함이나 관심이 있으시다면, 부디 영상 따뜻하게 시청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그리고 더불어 채널 구독도 함께 진행해 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 그럼, 베트남사파여행 부디 좋은 추억 많이 만드시기를 소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