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공항에서 안전하게 환전하는 방법 BEST (f.착한 우대율)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태국 치앙마이 공항에서 안전하게 환전하는 방법 BEST (f.착한 우대율)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2.

치앙마이 환전

오늘은 태국 치앙마이 공항 환전소에서 태국 돈 바트로 환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달러를 바트로 환전하는 순서와 절차, 그 방법에 대해서 상세히 중점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한국에서 미리 은행 인터넷환전 신청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출국 날, 인천공항 해당 은행에서 신청한 달러를 수령한 후 태국으로 출국하였습니다. 이유는 동남아 여행에서는 달러가 해당 국가의 화폐로 환전시 우대율이 좋다는 정보에 근거하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달러는 세계 어느 나라를 여행하든 쉽게 환전을 할 수 있으니, 이 부분에서는 언제나 늘 편리합니다. 이에 세계 여행 계획을 현재 생각하고 있으시다면, 꼭 달러 환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치앙마이 공항에서 100달러 정도를 태국 화폐 바트로 환전하였습니다. 치앙마이 시내에 있는 환전소에서 모두 다 환전을 해도 괜찮으나, 치앙마이 시내까지 그랩 택시를 이용해 가기 위해서는 소량의 태국 화폐 바트가 필요했기에 100달러 정도를 미리 공항 내 환전소에서 환전을 하였습니다.

참고로 치앙마이 공항에서 그랩 어플을 이용하여 택시를 타고 치앙마이 시내까지 이동했을 경우, 예상되는 요금은 한국 돈으로 대략 6,000원 정도입니다. 이 부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치앙마이 공항에서 시내까지 가는 방법은 버스, 그냥 택시 등 여러가지가 있으나, 그랩 어플을 이용하여 그랩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합리적이고 편리하고 효율적입니다.

태국 치앙마이공항 내, 제가 추천해드리는 환전소는 12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12번 출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니, 찾는데 그리 어렵지 않게 쉽게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태국 치앙마이공항 내 환전소는 총 4곳이 현재 운영중에 있습니다. 그 중 3곳이 이 12번 출구 근처에 자리해 있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한 곳 환전소는 1번 출구 근처에 바로 위치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태국 치앙마이공항 내 환전 시, 적극 추천드리는 12번 출구 앞 환전소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곳 하늘색 바탕의 환전소가 가장 환율이 좋았습니다.

그때그때마다 각각의 환전소마다 환전율이 조금씩은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직접 확인해 본 결과, 그리고 다른 블로그 글을 참조해 본 결과, 치앙마이 공항 환전소 중에서는 이곳 하늘색 바탕의 환전소가 가장 합리적이고 좋았습니다.

참고로 치앙마이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는 환전소 등과 비교해 보아도 그렇게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이에 급히 치앙마이 공항으로 들어오시는 경우에는 이곳 환전소에서 빠르게 태국 화폐 바트로 환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태국 환전

태국 바트 환전 시, 여기서 한 가지 더 알려드리고 싶은 것은 똑같은 달러라고 하더라도 액수에 따라서 태국 바트 환전 환율의 차이가 조금씩 발생이 된다는 점입니다. 즉, 100달러 권 달러와 50달러, 10달러, 1달러의 환전 환율이 각각 조금씩 상이하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좋은 환율로 우대율 좋게 태국 바트 환전을 원한다면 고액권 100달러를 한 번에 환전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이것은 어느 여행지를 가든 간에 모두 거의 다 유사하게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이에 꼭 고액권인 100달러 단위로 한국에서 환전한 후, 여행을 다니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하여 해당 여행 국가를 여행하면서, 필요할 때마다 100달러 단위로 환전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