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불교사원 여행 코스 총정리 (f.썽태우 택시 요금)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불교사원 여행 코스 총정리 (f.썽태우 택시 요금)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2.

치앙마이 한달살기

오늘은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여행 추천 코스, 불교 도이수텝 사원 여행지에 대해서 풍경을 중심으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치앙마이자유여행 코스, 도이수텝 썽태우 택시로 가는 방법 총 소개 (바로가기 링크)

치앙마이여행

대표적인 태국 치앙마이여행 추천 코스, 도이수텝 불교 사원은 치앙마이의 상징으로 손꼽히는 대표 사원으로 치앙마이 시내에서 서북쪽 방향으로 약 15km 떨어져 있는 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도이수텝 푸이 국립공원 내에 자리해 있는 도이수텝 사원은 현재 왓 프라탓 부처의 사리가 안치되어 있는 것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태국 내에 자리해 있는 여러 불교 사원 중 가장 풍경과 전망이 좋은 것으로 매우 잘 알려져 있는 불교 도이수텝 사원은 ,불교와 힌두교의 특징들이 각각 혼재되어 있는 매우 독특한 느낌의 사원으로, 뱀 모양 모자이크로 장식되어 있는 309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곧바로 닿을 수 있는 사원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에 대표적인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자유여행 코스로서 그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란나 왕조 시절, 부처의 사리를 운반하여 수텝산까지 올라 그 자리에서 울음을 시작한 후, 탑 주위를 3바퀴 돈 다음 곧바로 쓰러져 죽은 흰코끼리 전설로도 매우 유명한 도이수텝 사원은, 현재 태국치앙마이여행 코스의 대표적인 추천 관광지로 순례자를 포함한 여러 여행객들 사이에서 그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나 태국 특유의 문화와 분위기들을 이곳 불교 사원의 건축양식과 인테리어 등 곳곳에서 엿볼 수 있어 여러모로 태국여행 시간의 즐거움과 깊이를 느끼기에 참으로 매우 좋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사원에는 본당을 지나 33개의 종이 있는 곳을 향하면 치앙마이 시내 전체를 조망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자리해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치앙마이 시내의 전경을 조망하기 어려울 수 있으나, 날씨가 맑은 날에는 치앙마이 시내 전체를 한 번에 다 담을 수 있습니다.

해발 1000m 지역에 위치해 있는, 치앙마이에서 가장 뷰가 아름답기로 유명한 도이수텝 전망대는 탁 트인 치앙마이 시내의 시원한 경치들과 곳곳의 아기자기한 자연 풍경들을 동시에 모두 다 조망할 수 있는 곳으로, 현재 태국치앙마이여행 코스 최고 인기 루트입니다.

이에 도이수텝 불교 사원은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여행 코스의 최고 인기 관광지로 태국 현지인들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여행객들에게 그 인기와 관심이 매우 높습니다.

참고로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대표 여행 코스, 도이수텝 사원은 입장료가 30바트 입니다. 앞서 언급한 그 전의 포스팅에서도 세세히 정리하였지만, 다시 한 번 강조하자면 입장 요금은 태국 화폐로 30바트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12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그러나 태국 현지 내국인들의 경우에는 입장료가 없습니다. 무료 입장입니다. 이 부분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도이수텝 사원의 입장료는 외국인만 따로 지불합니다.

태국 치앙마이자유여행 추천 루트, 도이수텝 사원은 새벽 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줄곧 운영됩니다. 이에 일출과 일몰 시간에 각각 맞추어 태국여행의 시간을 감상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참고로 이곳 사원 역시도 태국의 여느 사원들과 같이 노출이 심한 복장으로는 출입이 다소 제한될 수 있습니다. 황금사원 내부를 보기 위해서는 노출이 심한 차림으로는 입장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이 부분 함께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혹시나 치앙마이여행 계획을 현재 세우고 있는 중이라면 반드시 꼭 이곳 대표적인 치앙마이가볼만한곳 도이수텝 사원을 반드시 목록에 추가하시기를 바랍니다. 정말이지 치앙마이자유여행 코스로서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