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의 작은 유럽, 탕웨이 색계 상하이 프랑스 조계지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중국의 작은 유럽, 탕웨이 색계 상하이 프랑스 조계지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9.

상해여행코스

오늘은 상하이의 분위기와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는 상해프랑스조계지 지역에 대해서 자세히 여행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상해 프랑스조계지"는 예쁜 가로수길을 따라서 분위기 가득한 개성 넘치는 건축물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는 상하이의 대표적인 여행지입니다. 이에 이곳에서는 유명한 맛집 레스토랑을 포함하여 여러 느낌 있는 카페들을 손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중국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이곳 프랑스조계지에서 브런치와 함께 진한 커피타임을 즐기며 의미 있는 여행의 시간과 그 즐거움들을 한껏 경험해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상해프랑스조계지

과거 서양인들이 거주했던 상해프랑스조계지 지역은 오늘날 유럽풍 건축물들과 아기자기한 여러 가게들로 가득 자리해 있습니다. 이에 특유의 분위기와 넉넉한 매력으로 상해 프랑스 조계지는 상하이의 대표 관광지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나 깨끗하고 아기자기한 곳곳의 거리는 그 이름다움과 진중한 분위기를 더욱 느끼게 합니다.

때문에 프랑스조계지는 현재 중국상하이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의 주요 상해여행코스로서 크게 추천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상하이의 활기 넘치는 여러 번화가들과는 달리 이곳 조계지 지역은 조용하고 차분하며 한적하여 느긋하고 여유롭게 여행을 즐기려는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하여 중국에서 유럽의 분위기와 느낌을 한껏 체험하고 싶다면 꼭 이곳 상하이프랑스조계지 지역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거리 곳곳이 너무나도 아름답고 느낌 있습니다.

상하이의 아름다운 볼거리들을 듬뿍 내재하고 있는 상해조계지 지역은 이처럼 상하이의 작은 유럽이라고 불릴만큼 유럽의 분위기들을 듬뿍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이에 중국상해에서 유럽 프랑스의 느낌을 한껏 감상하고 싶다면 반드시 이곳 조계지 지역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이국적인 분위기와 서양의 느낌들을 듬뿍 느끼실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예술인거리>

화려한 정원과 조각상, 플라타너스가 즐비한 거리, 유럽풍의 아름다운 건축물들이 한껏 자리해 있는 이 주변에는 프랑스조계지뿐만아니라 여러 볼거리들로 다양한 여행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그중 상하이 예술거리를 대표하는 태강로 예술인단지는 특히나 매우 주목받는 여행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프랑스 조계지 가는법>

다양한 특색 있는 여러 맛집 레스토랑과 분위기 가득한 카페, 문화공간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는 이곳 상해프랑스조계지 여행지는 지하철 1호선 헝산루(Hengshan Road), 창수루(Changshu Road), 산시난루(South Shanxi Road) 역과 10호선 상하이도서관(Shanghai Library)역, 그리고 7호선과 9호선이 각각 지나는 자오자방루(Zhaojiabang Road)역에서 내리면 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앞에서 열거한 지하철역 중 한곳에서 내려, 자연스럽게 곳곳을 둘러보면 프랑스 조계지 관광지를 모두 다 여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찾아가는데 약간의 어려움이 있으시다면 구글 길찾기를 통해 해당 주소를 입력하고 가보시기를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헝산루역에서 내려 쭉 걸어 이동하는 경로를 선택하였습니다.

프랑스 조계지 지역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거리로 유명한 무강로는 여유롭고 쾌적한 분위기의 매력 가득한 거리입니다. 이에 가볍게 산책하는 느낌으로 거리를 걸어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정말 양쪽으로 길게 뻗은 가로수의 모습이 참으로 깊이 있고 아름답습니다. 부디 그 경치를 꼭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무강로는 영화 '색계'에서 여주인공 탕웨이가 택시에서 내려 행선지를 말할 때 잠시 나왔던 길입니다.

<무강로>

상해여행코스 무강로는 약 2km 정도의 짧은 거리이지만 유럽풍의 건축물과 상하이 전통양식의 건축물들이 서로 조화롭게 위치해 있는 매우 의미 있는 거리입니다.

이에 무강로의 건물들은 단순히 주택가 또는 평범한 상점가로 보일 수도 있지만 모두 다 의미 있는 건물로서 그 무게가 매우 깊습니다.

무강로는 지하철 10호선 상하이투수관역에서 내려, 3번출구로 나와 걸어서 약 6분가량 이동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 아래 사진은 무강로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 정말 무강로에서의 모습이 너무나도 깊이 있고 분위기 있었습니다. 이에 한동안 이곳에서 오랜 시간 그 아름다움들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가을가볼만한곳, 상해신천지 여행 소개&후기 (바로가기)

상해 예원 가을나들이 소개 및 상해가볼만한곳 정보 (바로가기)

<흥산로>

흥산로는 현재 고급 레스토랑과 분위기 가득한 카페들이 여럿 위치해 있는 약 2km 길이의 거리로 프랑스풍의 건물들과 오동나무로 꾸며진 가로수길입니다. 이에 흥산로에서는 정말 중국상하이가 아닌 프랑스에 있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100년 전에 세워진 건물들이 여전히 그 자리에서 잘 보존되어 있는 이곳 흥산로 거리는 옛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깊이감과 무게감으로 그 멋스러움이 매우 훌륭합니다.

특히 흥산로에서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H2가 매우 유명합니다. 이에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서 흥산로와 함께 이탈리아 레스토랑H2가 매우 주목받고 있습니다. 참고로 흥산로 맛집 H2레스토랑에서 식사를 마치고, 근처의 카페에서 커피타임을 가져보시기를 특히나 적극 추천 드립니다. 

중국여행지추천

<중국 상해프랑스조계지 여행 후기>

주변 지인의 중국여행지추천으로 방문하게 된 상하이여행에서 그중 프랑스 조계지는 매우 특색 있고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 매우 아름다운 여행장소였습니다. 정말 주변 곳곳이 매우 의미 있고 아름다웠습니다.

이에 평화롭고 여유로운 넉넉한 느긋함을 한껏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도 다시금 방문할 날이 온다면 오늘의 이 추억을 반복적으로 다시 떠올려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