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쑨원 국부기념관 여행 코스 추천 (f.근위병 교대식)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대만 타이페이 쑨원 국부기념관 여행 코스 추천 (f.근위병 교대식)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대만 국부기념관

오늘은 대만타이페이에 대만국부기념관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대만국부기념관은 대만과 중국에서 국부로 칭송받는 쑨원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관으로 현재 타이페이101빌딩 근처와 가까운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국부기념관과 함께 타이페이101빌딩을 같이 연계하여 여행하기에 거리적으로 매우 좋습니다.

쑨원

먼저 국부라는 명칭은 과거 신해혁명으로 인해 청나라를 무너뜨리고 중화민국을 건국한 쑨원을 가리키는 말입니다. 따라서 국부기념관은 국부 쑨원을 기념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기념관입니다.

대만국부기념관은 약 10만㎡의 넓은 대지에 조성되어 있으며 약 30m가 넘는 높이의 웅장한 건물이 위엄 있게 건축되어 있습니다. 기념관의 로비에는 쑨원의 대형 동상이 자리해 있으며, 그 옆으로는 근위병들이 항상 지키고 있습니다.

국부기념관에서는 매시 정각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이루어지는데, 이 근위병교대식은 중정기념당의 근위병 교대식과 함께 타이페이여행에 있어서 절대 빼놓아서는 안될 대표적인 타이페이 볼거리입니다. 참고로 근위병교대식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 매시 정각마다 이루어집니다.

현재 대만국부기념관 내부에는 약 2,500석 가량의 넓은 대회당과 전시실, 도서관 등의 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예술 관련 행사들이 주기적으로 개최되고 있으며, 금종상 문화상 금마상과 같은 여러 시상도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 위 사진은 국부기념관 광장에서 바라본 타이완 타이페이101빌딩의 모습 사진입니다.

<타이페이101빌딩>

대만국부기념관은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타이페이101빌딩이 바로 눈 앞에서 보일 정도로 매우 가까운 자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때문에 많은 여행객들은 대만 국부기념관과 타이페이101빌딩을 같이 연계하여 여행코스로 많이들 계획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도 국부기념관을 먼저 본 다음, 걸어서 곧장 타이페이101빌딩으로 향했습니다.

대만 국부기념관 입장료는 전시회의 경우는 유료이지만, 국부기념관은 무료입니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9시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월요일은 휴관입니다.

대만국부기념관 가는법은 타이페이 지하철, MRT 국부기념관(國父紀念館) 역에서 하차하여 4번 출구로 나와 중샤오둥루(忠孝東路) 방향으로 약 3분 정도 도보로 이동하면 곧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국부기념관 대만 현지 주소는, 100台灣台北市中正區 中山北路一段46號 입니다.

타이완여행, 대만 중정기념당 여행후기 및 근위병교대식 소개 (바로가기)

<마무리하며>

넓은 광장에서 행복한 얼굴로 즐겁게 뛰노는 아이들의 모습이 참 보기에 좋았습니다. 그리고 가족단위, 연인단위로 서로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넉넉하고 여유로운 미소로 좋은 시간 보내는 주위의 사람들의 모습도 참 따뜻하고 보기에 좋았습니다.

이에 저는 오랜만에 느끼는 여유와 마음의 평화로 너무나도 기쁘고 한껏 설레었습니다. 아마도 오늘의 이 여행의 순간은 제 평생 기억에 남을 거 같습니다. 이에 다음 여행지, 타이페이 101빌딩에서의 여행이 더욱 더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