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방콕 아시아티크에서 바라보는 저녁 노을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태국 방콕 아시아티크에서 바라보는 저녁 노을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9. 5. 19.

방콕 아시아티크

스치는 바람의 시원함을 유유히 마주하며 그렇게 줄곧 바라보는 느긋한 오후의 짜오프라야강! 태국 방콕의 중심을 관통하며.. 멈춤 없는 생명력을 한껏 불어넣으며.. 그렇게 방콕에 큰 활력을 선사하는 짜오프라야강! 그런 짜오프라야강 남쪽 끝 자락에 자리해 있는 매력적인 공간, 아시아티크! 오늘 나는, 그러한 매력과 아름다움들이 힘껏 적셔있는 태국 방콕의 중심 여행지, 아시아티크 지역을 가보았다.


BTS 지상철을 타고, Saphan Taksin 역에서 내려,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약 10분 정도 강물을 따라 내려가면 곧바로 만나볼 수 있는 방콕 아시아티크 쇼핑몰은, 태국 최대의 복합 문화 쇼핑 공간으로 태국 현지인들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온 여행객들로 인해 늘 인산인해를 이루는 방콕의 유명 관광지이다.

여러 방콕의 맛집 레스토랑들을 포함하여 다양한 즐길거리, 볼거리들로 인하여 늘 많은 사람들로부터 큰 인기과 관심을 받고 있는 아시아티크 쇼핑몰은, 이에 최대 방콕여행코스 루트로 자유여행객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하다.

방콕 가볼만한곳

※ 고독남 유튜브 세계여행 브이로그 일상 채널 (바로가기 링크)

나는 대표적인 태국 방콕 가볼만한곳 인기 여행지, 아시아티크 쇼핑 문화 지역을 해가 거의 저물 무렵에 방문하였다. 아시아티크 벤치에 앉아 바라보는 방콕의 하늘은 무척 아름다웠다. 최근 바라보았던 하늘 풍경 중, 아니 나의 인생 시간 중 지금껏 보았던 숱한 하늘 풍경들 가운데 가장 아름다웠다.

나는 이에 오랜 시간 어둠이 짙게 내려앉을 그 시각까지 유유히 벤치에 앉아 방콕의 노을을 감상하였다. 그리고 줄곧 마주하게 되는 아름다운 여행의 순간들을 숨가쁘게 쉴 틈 없이 느끼었다. 정말이지 행복한 방콕여행 시간을 한껏 즐기었다.

삶이란 무엇일까? 무엇을 위해 우리는 그렇게 부단히도 삶을 살아가는 것일까? 아! 혹시 이러한 아름다운 풍경들을 바라보기 위하여, 그로 인하여 느끼게 되는 삶의 깊이와 무게를 감당하기 위하여.. 그렇게 우리는 삶을 살아가는 것은 아닐까? 아! 나는 오늘도 태국 방콕의 아름다운 어둠들을 줄곧 부지런히 바라보며, 그렇게 삶의 이유들을 발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