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법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버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법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7.

베트남 사파

오늘은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방법 그리고 사파에서 하노이 들어가는 방법에 대해서 총 정리하여 한번에 자세히 모든 정보 확실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베트남 하노이 그리고 베트남 사파 사이의 교통수단은 크게 기차버스가 있습니다. 기차의 경우, 라오까이 역에서 내려 차로 다시 갈아타 환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어, 현재로서는 크게 추천되지 않고 있습니다.

[광고]

이에 하노이 사파 구간의 교통수단은 현재 버스가 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저도 버스를 이용하여 하노이 사파 여행 구간을 왕복했습니다.

베트남 사파 여행

먼저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방법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하노이에서 사파로 가기 위해서는 우선 인터버스라인 사무실로 방문하여야 합니다. 인터버스 라인 사무실로 가는 방법은 지도 검색에, "인터버스라인"이라고 검색하면 바로 주소와 함께 가는 방법이 나옵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랩 택시 어플을 이용하여 하노이 사파 여행 전문 버스 사무실, 인터버스 라인 사무실로 찾아갔습니다. 참고로 호안끼엠 호수와 비교적 거리가 가까운 편입니다.

하노이 사파 여행 구간 버스 노선은, 인터버스라인 이외에도 몇 개가 더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 여러 번의 인터넷 검색과 다양한 후기 내용을 직접 확인해 본 결과, 인터버스라인이 가장 괜찮은 듯 싶어 저는 인터버스라인을 이용했습니다.

▲ 사무실의 규모는, 생각보다 매우 아담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그리고 사파에서 하노이 가는 구간의 버스 시간표입니다. 제가 확인해 본 결과, 정확하다고 확신할 순 없지만, 예약 도중 느꼈던 것은, 저 시간표에 나온 모든 시간대에 전부 다 버스를 운영하는 것은 아닌 거 같았습니다.

참고로 저의 경우에는, 하노이에서 사파로 갈 때는 오후1시에 출발하는 버스를 이용하였고, 사파에서 하노이로 갈 때에는 아침8시에 출발하는 버스를 이용하였습니다.

그러나 대게 하노이 사파 구간의 버스 이용 시간대는 대표적으로 늦은 밤, 오후 10시에 출발하는 슬리핑 버스를 대부분 이용합니다. 슬리핑 버스의 경우, 그 다음 날 새벽에 도착하여 하루의 숙박비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에 대체적으로 슬리핑 버스의 이용이, 인기가 좋습니다.

참고로 밤10시에 출발하는 슬리핑버스의 경우, 그 다음 날 새벽 4시에 사파에 도착합니다. 호텔 체크인 시간이 대체적으로 오후12시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이른 시간이기에, 이때 버스 회사 측에서 버스 내에서 2시간 더 잠을 잘 수 있도록 배려해 줍니다.

한 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 호텔이나 다른 경로를 통하여 따로 표를 구매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는 큰 금액은 아니지만, 조금의 추가 요금이 더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하노이 사파 여행 구간의 버스 이용 티켓은, 직접 인터버스라인 사무실에서 구매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버스의 요금은 편도 기준, 베트남 돈으로 225,000VND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1,250원입니다. 따라서 왕복의 경우에는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22,5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이 부분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베트남 사파 여행 이동교통 수단인 인터버스라인 회사의 버스는, 2층 버스입니다. 좌석은 누워서 갈 수 있는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고, 최신 시설을 갖추고 있어 꽤 쾌적합니다. 참고로 탑승 시, 물 한병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 각 좌석에는 담요가 하나씩 각각 비치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얇은 바람막이 또는 가벼운 패딩을 함께 구비하시어 탑승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하노이 사파 구간 버스 이용시, 휴게소는 총 두 번 들리게 됩니다. 이때 위 사진에서와 같이 편히 휴게소를 들릴 수 있도록 따로 슬리퍼가 제공됩니다.

버스 내에서는 신발을 벗은 채 탑승하게 됩니다. 신발은, 제공되는 비닐봉지에 따로 넣어서 개인 좌석에 보관합니다.

▲ 하노이에서 사파로 들어가는 버스 노선 기준으로, 첫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휴게소의 풍경입니다. 휴게소의 모습은 매우 쾌적하고 깔끔했습니다. 여기서는 화장실 이용이 무료로 가능합니다.

▲ 두번째로 방문하게 되는 휴게소의 모습입니다. 이 경우, 화장실 이용 시, 따로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요금은 2,000VND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참고로 팁을 드리자면, 화장실 이용시, 보다 효율적인 화장실 사용을 위해, 미리 사전에 잔돈을 넉넉히 챙겨서 가시기를 적극 추천드립니다. 큰 액수의 지폐의 경우, 거스름돈을 받을 시 조금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꼭 미리 출발 전에 잔돈을 넉넉히 챙겨서 가시기를 바랍니다.

베트남 사파 인터버스라인 사무실의 모습입니다. 하노이에서 출발하여 사파에 도착할 때 바로 이 사무실 앞에서 내리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하노이로 돌아갈 때에도 이 사무실 앞에서 출발하게 됩니다. 하노이에서 사파 가는 표도 바로 이 사무실에서 예약 및 구입 할 수 있습니다.

▲ 표는 당일날 바로 구매하여도 크게 상관은 없으나, 때에 따라서는 빨리 매진이 되어 원하는 시간대에 출발하지 못하는 경우가 몇몇 발생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사파에서 하노이로 돌아갈 때 필요한 티켓은 금방 매진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미리 사전에 표를 예약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예약 시, 원하는 좌석도 함께 선택하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좌석은 꼭 2층 창가 쪽 좌석으로 선택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고속도로의 경우에는 크게 상관은 없으나, 비포장도로를 갈 때에는 차가 제법 심하게 흔들려 진동이 있기 때문에 멀미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에 꼭 2층 창가 쪽 좌석을 선택하시기를 바랍니다.

▲ 베트남 사파 인터버스라인 사무실 바로 맞은편에는 위 사진에서와 같이 곧바로 사파 호수가 자리해 있습니다. 베트남 사파 여행 코스로서 사파 호수는, 인근의 깟깟마을 루트와 함께 아름다운 사파의 경관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참고로 바로 옆에 아름다운 사파의 풍경을 조망하며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여러 카페들이 자리해 있으니, 함께 여유로운 시간 즐겨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