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여행 코스, 썽태우 택시 타고 가장 싸게 가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여행 코스, 썽태우 택시 타고 가장 싸게 가는 방법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2.

치앙마이 여행

오늘은 태국 치앙마이 여행 코스에 있어서 가장 추천되는 유명 불교 사원, 도이수텝 사원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여행 대표적인 가볼만한 곳, Doi Suthep 도이수텝 사원은 치앙마이대학교 인근에서 썽태우 이동 간이 택시를 타고 가는 방법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이에 저도 빨간택시 썽태우를 타고, 도이스텝 사원을 가보았습니다.

치앙마이 대학교 인근에 자리해 있는 도이수텝 사원으로 가는 썽태우 정류장은, 보통 현재까지 치앙마이대학교 후문에 위치해 있음이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저도 그에 대한 정보로 치앙마이 대학교 후문에서 썽태우를 타고, 도이수텝 불교 사원까지 이동하였습니다.

그러나 치앙마이대학교 후문에 있다는 그 도이수텝 사원으로 향하는 썽태우 정류장은, 대게 찾기가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에 저는 구글 지도 검색에 Sweet Mango Cafe and Hostel 을 입력 후, 그 위치에서 바로 썽태우 정류장으로 찾아갔습니다.

따라서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불교 사원으로 가는 빨간택시 썽태우 정류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구글 지도 검색에 Sweet Mango Cafe and Hostel 을 입력 후, 해당 주소로 이동하면 됩니다. 그럼 Sweet Mango Cafe and Hostel 바로 앞에 누구나가 다 쉽게 볼 수 있는 크기로 썽태우 정류장이 곧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반드시 Sweet Mango Cafe and Hostel 앞에서 도이수텝 사원으로 가는 썽태우를 타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쉽습니다.

치앙마이 대학교 후문 인근에 바로 위치해 있는 Sweet Mango Cafe and Hostel 앞, 도이수텝 사원 가는 썽태우 정류장의 모습입니다. 이 바로 앞으로는 태국 치앙마이여행 코스의 으뜸 추천 관광지, 도이수텝 사원으로 가는 전문 썽태우 정류장이 있습니다.

참고로 이 위치, Sweet Mango Cafe and Hostel 까지 가기 위해서는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구글 지도 검색에 입력 후 찾아가면 됩니다. 아니면, 간편하게 가고 싶다면 이곳까지 그랩 택시 어플을 이용하여 찾아가면 됩니다.

치앙마이 도이수텝 사원으로 향하는 썽태우 정류장 앞, 빨간택시 썽태우의 모습입니다. 사진에서도 볼 수 있는 거처럼 Doi Suthep 도이수텝으로 가는 안내 표지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불교 사원까지의 썽태우 택시 편도 이동 요금은, 40바트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15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왕복으로는 80바트 가격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3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참고로 이곳 정류장에서는 도이뿌이 몽족마을 Doi Pui Mong Village 까지 가는 썽태우 택시도 있습니다. 요금은 태국 화폐로 왕복 180바트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대략 67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이 부분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태국 치앙마이도이수텝 사원 가는 썽태우 택시는, 일정 인원이 모이면 출발을 합니다. 대략 8명에서 10명 정도의 인원이 모이면 그때 출발합니다. 이에 그때까지는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는 거처럼 간이 의자에 앉아서 대기합니다.

빨간택시 썽태우 택시 내의 모습입니다. 참고로 이곳 정류장에서 출발하여 도이수텝까지 향하는 곳곳의 길은 모두 다 매우 구불구불한 오르막길 입니다.

도이수텝 도착까지 약 30분 정도 소요가 되는데, 그 길이 매우 복잡하고 어지러워 약간의 어지러움과 멀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에 예민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출발 전에 멀미약을 복용한 후, 이 썽태우 택시에 탑승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평소 그리 멀미를 느끼지 않는 체질임에도 불구하고, 이곳으로 향하는 길이 워낙 험해 왕복 모두 큰 어지러움과 머리 아픔, 큰 멀미를 느꼈습니다. 이에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반드시 미리 멀미약을 복용한 후 이동하시는 편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썽태우 택시에서 내린 후, 곧바로 보게 되는 도이수텝 사원의 입구 인근의 모습입니다. 저 가파른 계단을 모두 오르면 바로 도이수텝 사원 정문과 매표소를 볼 수 있습니다.

태국 치앙마이 도이수텝 사원 입장료 요금은, 30바트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2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도이수텝 사원을 모두 다 둘러본 후, 다시 치앙마이 시내로 가기 위해서는 처음 썽태우에서 내렸던 곳으로 다시 가면 바로 앞에 썽태우 정류장이 있음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냥 내렸던 곳에서 다시 타고 치앙마이 시내까지 곧바로 들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이곳 치앙마이 시내로 다시 향하는 도이수텝 썽태우 정류장에서도 일정 정도의 인원이 모여야 출발을 합니다. 저의 기억으로는 10명에서 12명 정도 모여서 출발했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저의 경우에는 그 해당 인원이 쉽게 잘 모이지 않아,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기달렸던 것으로 기억이 됩니다. 단, 만일 타이밍이 좋다면 곧바로 출발하는 썽태우 택시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혹시나 오랜 시간 대기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한다면, 이곳 정류장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 여러 쇼핑 공간들을 구경하며 시원한 음료 한 잔 마시며 그렇게 기다리시기를 바랍니다.

치앙마이 한달살기

태국 치앙마이 한달살기 여행 대표적인 추천 유명 관광지, 도이수텝 불교 사원에 대한 보다 세세하고 자세한 여행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세심히 정리한 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그에 대한 여행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함께 확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