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하노이 성요셉성당 미사시간 안내 및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베트남 하노이 성요셉성당 미사시간 안내 및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하노이 성요셉성당

오늘은 대표적인 베트남 하노이 여행 코스, 성요셉 성당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짙은 거무스름한 외관이 매우 인상적인 하노이 대성당, 성요셉 성당은, 호안끼엠 호수 서쪽 부근에 자리해 있는 로마 가톨릭 대성당으로,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세워진 매우 오래된 성당입니다.

베트남 하노이 성요셉성당 건물은, 신고딕 양식을 사용하여 건축되어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대성당과 그 외관이 사뭇 유사합니다.

하노이 가볼만한곳

대표적인 베트남 하노이 가볼만한곳 성요셉 성당은, 호안끼엠 호수 바로 인근에 위치해 있어 도보로 충분히 이동이 가능합니다. 이에 호안끼엠 호수를 둘러본 후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여행코스를 따라 성요셉 성당을 찾으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 하노이 성요셉 성당 왼편에 있는 문을 이용하여 내부로 들어가면 아치형 천장과 함께 아름답고 우아한 스테인드글라스 모습을 곧바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하노이 성요셉성당 내부 입장 시에는 단정한 옷차림이 필히 요구됩니다. 이에 짧은 민소매 또는 짧은 하의 복장은 지양해야 합니다.

베트남 하노이 성요셉 성당은, 무료로 자유롭게 입장이 가능합니다. 성당 내부 개방 시간은, 오전5시부터 오전11시 그리고 오후2시부터 오후7시30분까지입니다. 호안끼엠 호수 서쪽에 위치해 있으며, 호안끼엠 호수로부터 도보로 5분 거리에 자리해 있습니다.

성요셉 성당의 높이는 64.5m, 넓이는 20.5m이고, 쌍둥이 종탑의 전체 높이는 31.5m 입니다. 가톨릭 성당의 입구와 창문은 프랑스 파리의 노트르담 성당과 동일하게 스테인드글라스로 꾸며졌습니다.

내부의 주요 문양은 베트남 고유의 전통을 따라 노란색과 붉은색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베트남 가톨릭의 성지, 성요셉 성당은 영접실, 미사실, 성가대실 등 총 3개의 구역으로 구분되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에는 베트남 추기경의 묘소가 자리해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가볼만한 곳 호안끼엠 호수 서쪽 부근에 자리해 있는 가톨릭 성요셉성당 주변에는,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는 거처럼 여러 다양한 레스토랑과 카페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특히 대표적인 베트남 커피 카페로 유명한 콩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하노이여행하시는데 부디 이 부분 함께 참조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