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스즈키컵 축구, 박항서 매직 효과!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베트남 스즈키컵 축구, 박항서 매직 효과!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8. 12. 7.

박항서

오늘의 경험은 정말로 특별했다. 베트남 여행을 하면서 가장 의미 있는 날이었다.

베트남 필리핀의 스즈키컵 준결승전 최종전이 있던 날, 나는 베트남 호치민 시민들과 함께 길거리에서 축구 경기를 관람하였다. 평소였다면 일찍 호텔로 돌아와 빨리 샤워를 마치고 느긋하게 재미난 영화 한 편 보면서 그렇게 시원하게 밤 시간 편안히 보냈을텐데, 저녁을 먹고 나와 문득 마주하게 된 베트남 사람들의 뜨거운 축구 열기에 나도 그만 그 무리에 함께 몸을 의지한 채 축구 응원에 동참하였다.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의 모습이 정면 큰 화면에 보일 때, 나는 박항서 감독님의 모습을 유심히 보았다. 같은 한국 사람으로서 박항서 감독님이 얼마나 자랑스럽고 멋있던지, 가슴 깊은 곳에서 무언가가 뜨겁게 올라왔다.

그리고 연신 베트남 축구 선수들을 향해서 열심히 작전 지시를 하시는 박항서 감독님의 열정과 노력, 그리고 최선을 다 하시는 모습을 보면서 스즈키컵 축구 경기를 보는 내내 무한한 존경심이 들었다.

박항서 매직

역시 오늘도 박항서 매직 효과가 여실히 드러나는 훌륭한 베트남 스즈키컵 경기였다.

베트남 선수가 골을 넣을 때마다 기뻐하시는 박항서감독님의 모습이 얼마나 보기에 좋던지, 같은 한국 사람으로서 큰 자부심이 느껴졌다. 저 위대한 일을, 베트남 축구를 다시금 강한 팀으로 올려놓은 감독님의 노고에 참으로 깊은 존경심이 들었다.

그리고 나도 언젠가 의미 있는 일을, 뜻깊고 보람 찬 일을, 많은 사람들에게 웃음과 즐거움, 행복을 선사하는 일을, 준비가 되었을 때 반드시 꼭 해야겠다는 생각이 뜨겁게 들었다.


앞으로의 베트남 스즈키컵 결승전 경기가 벌써부터 너무나도 기대된다. 그때는 과연 또 어떠한 느낌의 박항서 매직을 볼 수 있을까? 또 어떠한 분위기의 박항서 매직 효과를 느껴볼 수 있을까? 아! 벌써부터 너무나도 기대된다. 그리고 열심히 응원하며 서로 웃고 행복해하는 그렇게 한껏 즐거워하는 베트남 사람들의 얼굴 모습이 너무나도 기대되고 설레인다.

꼭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팀이 이번 2018 스즈키컵 대회에서 우승하여 베트남 사람들과 박항서 감독님이 부디 한껏 즐거워하며 환하게 웃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 부디 꼭 그럴 수 있었으면 좋겠다.

아! 박항서 감독님을 생각하며 이에 여러모로 또 많은 부분을 배우고 느낀다. 나도 언젠가 누군가에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 그러한 멋있는 사람이 꼭 되어야겠다. 베트남축구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