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분메이도 문명당 본점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분메이도 문명당 본점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0.

나가사키 카스테라

오늘은 일본 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전문점, 문명당(분메이도), 후쿠사야, 쇼오켄 중 문명당 분메이도 카스테라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는 문명당(분메이도), 후쿠사야 ,쇼오켄 카스테라 중 문명당 카스테라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이에 나가사키 분메이도 카스테라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실제로 문명당, 쇼오켄, 후쿠사야 카스테라 모두 다 먹어보았지만, 문명당 카스텔라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나가사키 카스테라 중 분메이도는 나가사키 내에 여러 곳에 지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정말 왠만한 모든 곳에는 지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후쿠사야 카스테라, 쇼오켄 카스테라도 나가사키 거의 모든 장소에 지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된 지역을 방문하여 일본 나가사키카스테라를 구입하는 방법도 좋겠지만, 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그냥 가는 곳, 특히 나가사키 여행지 어디든 마음 가는 곳이 생기면 그때 그냥 바로 방문하면 될 거 같습니다. 굳이 시간내어 따로 갈 필요까지는 없을 거 같습니다.

▲위 사진은 나가사키 분메이도 (문명당) 카스테라 본의 모습입니다.

나가사키 문명당 카스테라 위치 : 나가사키 노면전차, 오하토 역 바로 앞. (그냥 내리면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찾기에 매우 쉽습니다.)

나가사키 분메이도 카스테라 영업시간 : 오전8시30분부터 오후7시30분까지.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

나가사키 노면전차 타는 법, 전차 이용방법 (바로가기) 

▲위 사진은 나가사키 노면전차, 오하토 정류장의 모습입니다. 그리고 그 바로 오른편 옆이 분메이도 카스테라 본점 건물입니다.

분메이도 카스테라는 나가사키에키마에 전차정류장에서 도보로 걸어서 가도 충분히 가까운 거리이지만, 나가사키 노면전차 1일 자유이용권을 구입하셨다면, 그냥 편하게 바로 오하토 정류장에서 내려서 가시는 방법을 가장 추천 드립니다.

오하토 역에서 내리면 근처에는 바로 여러 나가사키 관광지가 가까운 거리 안에 모두 다 위치해 있습니다. 데지마, 데지마워프,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신치중화가, 하마노마치 아케이드가 바로 이 주변에 다 모여 있습니다. 관련 나가사키 여행지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 다시 첨부하겠습니다.

분메이도 카스테라

나가사키 분메이도 카스테라 총본점

분메이도 카스테라는 1900년에 창업하여 지금까지 100년이 넘는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일본 카스테라 전문점입니다. 오래된 카스테라 전통 제조법을 통하여 만들어지는 이곳 나가사키 카스텔라는 정말 뛰어난 맛을 자랑합니다.

문명당 카스텔라는 신선하고 좋은 계란을 사용하여 만들어지는데 특히나 카스테라 곳곳에 첨가되어 있는 설탕은 나가사키 카스텔라만의 독특한 특징입니다.

나가사키 분메이도 카스테라의 유효기간은 10입니다. 정말 이곳의 카스텔라는 다른 브랜드의 카스테라도 다 그렇지만 상대적으로 가격이 합리적이고 그렇게까지 비싸지 않아서 제 개인적으로 매우 좋았습니다. 그래서 여행 내내 나가사키짬뽕과 카스테라만 먹었습니다.

문명당 카스테라

▼문명당 인근 나가사키 관광지

나가사키 데지마 가는 법 및 안내 (바로가기)

나가사키 데지마워프 가는 법 및 안내 (바로가기)

원조 나가사키짬뽕 시카이로 (바로가기)

 

▲위 사진처럼 문명당의 지점은 나가사키에키마에 전차정류장 앞에도 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나가사키에키마에 역에서 내리면 카스텔라 지점이 보입니다.

▲위 사진처럼 나가사키 하마노마치 상점가 내부에도 문명당 카스테라 지점이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배가 너무나 고파서 하마노마치 상점가 안에 있는 나가사키 스시맛집, 회전초밥, 100엔스시 전문점, 와카타케 마에 들려 맛있는 초밥을 먹었습니다.

나가사키 초밥맛집, 와카타케 마루 (바로가기)

<나가사키 카스테라를 맛보고!>

일본 나가사키 여행을 하면서 참 여러가지 색다른 경험들을 많이 하였습니다. 그중 여러 나가사키 맛집을 찾아다니며 느낀 경험은 제게 많은 여행의 추억들을 잔뜩 만들어주었습니다.

특히나 그 말로만 들었던 나가사키카스테라를 직접 맛보니 너무나 좋았습니다. 안내해주시던 점원 분들도 너무나 상냥하고 친절했습니다. 각 카스테라마다 설명도 자세히 너무나 잘 해주셔서 그 부분도 참 감사했습니다. 덕분에 여러모로 좋은 추억들 가득 담을 수 있었습니다.

나가사키에서는 카스텔라의 가격도 매우 마음에 들어서 좋았습니다. 너무나 맛있어서 정말 하루종일 가지고 다니며 제가 좋아하는 초코우유와 함께 먹었습니다. 그리고 선물용 카스테라도 잔뜩 구입하였습니다. 한국에 돌아가면 주위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듬뿍 담아 선물해야겠습니다.

이번 나가사키에서의 경험도 제 인생에 있어 정말 소중한 경험이 되었습니다. 여러분도 부디 좋은 여행의 시간들 가득 보내시기를 바라겠습니다. 꼭 좋은 여행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