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모델 친구가 추천한, 하노이 오페라하우스&국립역사박물관 여행 코스
본문 바로가기
★ 지구 여행

베트남 모델 친구가 추천한, 하노이 오페라하우스&국립역사박물관 여행 코스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하노이 가볼만한곳

오늘은 대표적인 베트남 하노이 여행 코스, 베트남 국립 역사 박물관 정보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베트남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베트남 국립 역사 박물관은 1932년에 완공되어 1958년부터 국립 역사 박물관으로서 줄곧 기능한 하노이의 대표적인 가볼만한곳 여행코스 입니다.

역사박물관

베트남 하노이 역사박물관 구성은 역사관과 민족관 총 2개의 건물로 구분되어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선사시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연대순으로 각각 약 7000점에 이르는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박물관 건물 주변으로는 아름다운 조형물과 시설물들이 곳곳에 자리해 있습니다.

베트남 하노이 역사박물관 건물의 외관은 노란색 빛으로 이루어진 매우 독특한 모습의 건물로, 하노이 내에서도 특히나 매우 아름다운 건물로 매우 유명합니다.

▲ 안내 센터 및 매표소의 모습입니다.

▲ 입장료 정보입니다.

성인의 경우, 입장료는 40,000VND 입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2000원 정도의 가격입니다.

하노이 역사 박물관은 현재 베트남 학생들의 견학 장소로 매우 유명합니다. 그리고 한국인을 포함한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여행객들 사이에서도 그 명성이 무척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표적인 하노이 여행 코스 중 한 곳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베트남 국립 역사박물관 티켓의 모습은 사진에서와 같이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그 크기가 다소 매우 큽니다. 보통의 티켓 사이즈와는 달리 그 크기가 매우 큽니다.

베트남 국립 역사 박물관 운영시간은 오전8시부터 오후12시, 그리고 오후1시30분부터 오후5시까지입니다. 휴무일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입니다. 위치는 호안끼엠 호수에서 걸어서 약 7분 거리에 있습니다.

▲ 박물관 내에는 위 사진에서와 같이 고급 식당이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그리고 카페도 같이 위치해 있습니다.

▲ 하노이 오페라 하우스

위 사진의 건물은 바로크 양식으로 지어진 하노이를 대표하는 콜로니얼 건축물로 프랑스 식민 지배 당시 지어졌습니다. 파리의 오페라하우스를 본떠 만들어졌기 때문에 그 외관이 파리의 오페라하우스와 매우 유사합니다.

이 오페라 하우스 근방으로는 여러 다채로운 명품 가게들과, 고급 호텔, 고급 레스토랑 등이 각각 자리해 있습니다. 그리고 하노이에서는 좀처럼 접하기 힘든 스타벅스 매장이 이 주변에 곧바로 위치해 있습니다.

하노이 오페라하우스 건물은, 베트남 국립 역사 박물관 가는 길 도중에 바로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