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33년 산 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침사추이 시계탑 여행 코스 (f.심포니오브라이트)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홍콩 33년 산 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침사추이 시계탑 여행 코스 (f.심포니오브라이트)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침사추이

오늘은 홍콩자유여행의 첫번째 포스팅, 홍콩 침사추이 지역에 대해서 여행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홍콩침사추이는 구룡반도 끝 부근에 위치해 있는 지역으로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바다를 사이로 홍콩섬과 마주하고 있는 침사추이는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네이던로드를 따라 즐비하게 입점해 있는 여러 다양한 홍콩의 쇼핑거리와 레스토랑 맛집, 대형 쇼핑센터들을 한번에 여행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홍콩지하철, MTR 침사추이역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바닷가와 바다 건너 홍콩섬의 높은 빌딩들을 한눈에 조망하고 감상할 수 있는 침사추이는 모든 여행지와 쇼핑센터들을 전부 다 도보로 이동해도 될 정도로 매우 가까이 서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걸어서 침사추이 곳곳을 여행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1. 홍콩 시계탑

침사추이 지역의 대표적인 볼거리이자 홍콩 현지인들의 만남의 장소인 침사추이 시계탑은 스타페리 선착장 입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찾기에 매우 쉽고, 침사추이 지역의 랜드마크이자 상징물로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밤이 되면 홍콩야경을 한눈에 느낄 수 있는 아름다운 조명이 시계탑 곳곳에서 예쁘게 비추어 정말 큰 장관을 연출합니다. 그리고 시계탑을 바라보면서, 바다 건너 홍콩섬의 높은 고층빌딩들이 보여주는 깊이 있는 홍콩야경을 바라보고 있으면 실로 큰 감흥과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홍콩시계탑은 MTR침사추이역에서 하차하여, E번 출구로 나와 조금만 걸어가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2. 홍콩 해변 산책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홍콩의 야경을 바라보며 느긋하고 여유롭게 홍콩의 산책로를 따라 쭉 걸어보면 정말 홍콩여행의 분위기를 듬뿍 경험할 수 있습니다.

침사추이 해안선을 따라 길게 조성되어 있는 이 해변산책길은 낭만적이고 깊이 있는 아름다움으로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많은 여행객들과 현지의 홍콩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때문에 데이트장소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곳이고, 멋진 홍콩의 밤, 홍콩야경을 사진에 담기 위해 여행기념사진을 분주하게 찍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해변 산책로의 홍콩예술관 앞 부근에서는 홍콩의 하이라이트, "심포니오브라이트"를 제대로 관람하기에 매우 최적의 장소이기도 합니다. 정말 그 뷰가 매우 잘 보이고, 홍콩야경을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해변산책로를 가기 위해서는 총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는 가장 간편한 MTR침사추이역에서 E번 출구로 나와 바다가 보이는 방향을 따라서 약 7분가량 걷는 방법이 있고, 다른 하나는 그냥 스타페리터미널에서 걸어서 1분 거리에 있는 이곳을 도보로 이동하면 됩니다. 두가지 방법 다 모두 찾기에는 정말 쉽습니다.

홍콩 심포니오브라이트

심포니오브라이트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최고의 레이저쇼로 홍콩 야경 감상에 있어 매우 중요한 볼거리입니다. 매일 밤 8에 이루어지는 심포니오브라이트는 빅토리아 항구를 중심으로 홍콩섬에 위치해 있는 수많은 높은 고층빌딩들 사이로 펼쳐집니다. 정말 매우 아름다운 환상적인 레이저쇼입니다.

홍콩관광청에서 주관하는 약 15분 정도의 레이저쇼는 총 다섯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펼쳐지는데, 첫번째 테마는 홍콩의 탄생과 성장을 표현하는 무지개 쇼, 두번째 테마는 홍콩의 힘과 부, 행운을 나타내는 붉은 빛의 노란 조명, 세번째는 홍콩의 전통과 문화를 나타내는 쇼, 네번째는 홍콩섬의 고층 빌딩들 사이로 레이저조명과 서치라이트 조명들이 서로 교차하며 비추는 쇼, 마지막 다섯번째는 홍콩의 위상과 홍콩의 그 자체를 표현하는 쇼로 구성되어 펼쳐지고 있습니다.

홍콩심포니오브라이트를 보기 위해서는 MTR 침사추이 역에서 하차하여, E번 출구로 나와 홍콩섬과 바다가 보이는 방향에 따라 그냥 쭉 걸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횡단보도를 건너면 바로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정말 찾기에 쉽습니다. 참고로 해변 산책로의 홍콩예술관 앞 쪽이 심포니오브라이트를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명당 자리입니다. 이 점 부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홍콩의 야경이 정말 너무나 아름답고 예뻤습니다. 유유히 흐르는 바다 물결과 그 위로 쉴 새 없이 떠다니는 분위기 있는 배, 저 바다 건너 홍콩섬의 높은 고층빌딩들! 정말 모든 것들이 다 소중하고 느낌있게 다가왔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홍콩야경을 매우 좋아하나 봅니다.

3. 홍콩 스타의거리

침사추이 해안산책로를 따라 조성되어 있는 "스타의 거리"는 미국 할리우드 스타의 거리를 롤모델로 하여 조성된 거리입니다.

이곳에서는 이연걸, 임청하, 양조위, 장만옥, 매연방, 성룡, 홍금보, 오우삼, 서극, 이소룡 등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도 매우 친숙한 홍콩 스타들의 손도장과 사인이 찍힌 명판이 자리해 있습니다. 이에 직접 손을 대고 유명 홍콩스타들의 분위기를 한번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이곳 스타의 거리는 현재 총 73명의 영화인의 명판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실물 크기의 이소룡의 동상도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빅토리아 만을 사이로 위치해 있는 구룡반도와 홍콩섬의 야경 곳곳을 감상할 수 있는 침사추이는 이렇듯 각종 볼거리로 매우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홍콩여행지입니다.

홍콩 옥토퍼스카드 구입 및 환불방법 총정리 / 옥토퍼스카드 사용법 총 소개. (바로가기)

옛 구룡 가치역의 시계탑, 스타페리선착장, 홍콩문화센터, 페닌슐라호텔 등이 근처에 함께 위치해 있어 이와 같이 연계하여 둘러보시면 매우 좋은 여행의 시간이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저는 이 부근을 구경하고 곧바로 침사추이 네이던로드로 이동하여 홍콩맛집, 레스토랑에서 즐거운 식사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알차고 뜻깊은 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침사추이의 빅토리아만을 경계로 하여 홍콩의 낮과 야경을 모두 다 감상할 수 있었던 오늘의 이 홍콩자유여행의 시간은 정말 의미 있고 뿌듯한 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특히나 심포니오브라이트는 진정 너무나 아름답고 주는 울림이 무척이나 컸습니다. 이에 저는 정말 좋은 추억들 잔뜩 만들고 갑니다. 

다음으로는 침사추이 네이던로드를 따라 쭉 길게 이어져 있는 홍콩의 백화점, 쇼핑센터, 맛집 레스토랑 등등을 구경하러 이동해 보아야겠습니다.  그 이야기는 다음 포스팅에 함께 수록하여 정리하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좋은 여행의 시간들 잔뜩 보내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