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IFC몰
오늘은 홍콩 여행의 대표적인 여행지, 홍콩섬의 센트럴 지역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홍콩IFC몰, 홍콩 소호거리, 홍콩 면세점, 홍콩 명품 거리, 홍콩HSBC은행, 랜드마크, 차터하우스 등 홍콩 센트럴 지역에 종합적인 관광 정보와 그 후기에 대해서 세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아마 저의 이번 포스팅만 잘 참조하신다면, 여러모로 홍콩여행에 관하여 많은 정보와 도움들 확실히 얻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먼저 홍콩 센트럴은 지하철, MTR 센트럴 역 주변을 이르는 곳입니다. AEL과 MTR 모두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교통의 요지로 홍콩의 경제, 문화의 최고 중심지입니다. 때문에 홍콩 명품 쇼핑을 비롯한 여러 백화점과 아울렛, 대형 은행, 여러 세계적인 기업들의 높은 빌딩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홍콩 IFC 몰>
홍콩ifc몰은 약 200여개의 다양한 여러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종합 쇼핑몰입니다. 때문에 이곳 IFC몰에서는 홍콩쇼핑부터 시작하여 레스토랑 맛집, 카페 이용, 휴식 등 모두 다 동시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곳 쇼핑몰은 대체적으로 20대에서 30대의 젊은 층들이 좋아할만한 브랜드가 많이 입점해 있습니다.
그리고 센트럴 지역의 중심 부근에 위치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곳은 다른 여느 쇼핑센터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적은 편이라서 여유롭고 느긋하게 천천히 쇼핑을 즐기기에 매우 좋습니다.
홍콩IFC몰은 One IFC, 그리고 Two IFC로 건물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 두 건물은 연결이 되어 있어서 이동하는데 불편함 없이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L1층에서는 스타페리선착장과 마카오행 페리터미널로 곧바로 갈 수 있게끔, 그 통로가 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네스북에 오를 만큼 매우 긴 에스컬레이터로 유명한 세계에서 가장 긴 에스컬레이터인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도 이와 함께 연결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그 길이가 약 800m에 이릅니다. 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운영시간은 하행은 오전6시부터 오후10시까지, 그리고 상행은 오전10시20분부터 밤12시까지입니다.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지하철역에서 바로 미드 레벨 에스컬레이터로 가려면, MTR 센트럴역에서 하차하여, C번 출구로 나와 Queen's Rd 부근으로 이동하여 가면 편리합니다. 그러나 제 개인적인 추천으로는 먼저 IFC몰을 둘러보고, 그 다음 IFC에서 곧바로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하는 편이 더 효율적이고 좋을 거 같습니다.
홍콩 ifc 몰은 L1층, L2층, L3층이 주된 쇼핑공간입니다. 그리고 L4층은 홍콩의 아름다운 경치와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무료 공원인 루프 가든이 위치해 있습니다. 꼭 이 루프 가든에 가시어, 홍콩의 아름다움들을 듬뿍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말 매우 예쁘고 좋습니다.
IFC 몰의 운영시간은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10시까지입니다. 홍콩IFC몰 위치, 가는법은 MTR 센트럴 역에서 내려, A번 출구로 나온 다음, 오른편에 보이는 공중회랑을 건너 익스페인지 스퀘어를 지나면 곧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또는 MTR홍콩역에서 하차하여, F번 출구로 나와 도보로 약 6분 정도 이동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MTR 센트럴 역에서 내려,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이유는 IFC몰로 향하는 길의 주변이 홍콩의 여러 쇼핑센터, 특히 명품 백화점들이 즐비하게 많아 홍콩 볼거리가 가득하여 센트럴역에서 하차하여 걸어가는 방법을 선택하였습니다. 정말 이 루트를 추천 드립니다. 정말 곳곳이 너무나 근사하고 웅장하고 그 거리가 참 멋있습니다.
<홍콩 IFC몰 루프 가든>
ifc, 4층에 위치해 있는 이 루프가든은 뒤쪽엔 센트럴이, 앞쪽엔 구룡반도가 보이는 전망 좋은 뷰를 가득 가지고 있는 곳으로, 특히나 아래에서부터 위쪽으로 올려다보는 홍콩의 경치가 정말 근사한 곳입니다.
이에 저는 아름다운 홍콩의 전망을 듬뿍 느껴보고자 아래에 있는 스타벅스 카페에 들려, 커피를 사가지고 와 이곳 루프가든에서 한참 동안을 홍콩의 뷰를 감상하였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며 바라보는 홍콩의 풍경이라 그런지 더욱 인상 깊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시원한 바람도 살며시 불어와 그 여행의 분위기가 참 느낌 있고 더욱 좋았습니다. 이에 스타벅스 커피도 더욱 달고 맛있었습니다.
그리고 이곳 루프가든에는 분위기 있는 BAR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이 홍콩야경을 더욱 느끼고 싶다면, 이 바에서 간단히 칵테일을 즐겨보시는 것도 매우 좋을 거 같습니다.
<홍콩 IFC몰 전망대, 55층>
화폐박물관과 함께 위치해 있는 55층의 전망대는 ifc몰 1층에 위치해 있는 전용 엘리베이터를 통해서 따로 올라가야 합니다. 이에 탑승 전, 여권을 보여주고 55층 전망대로 올라갔습니다.
이곳 전망대는 원래는 화폐박물관으로만 운영되었는데, 박물관의 한쪽 벽면이 통유리로 만들어져 있어서 그래서 자연스럽게 이곳이 전망대가 되었다고 합니다.
정말 통유리 밖으로 펼쳐져 있는 홍콩의 높은 빌딩들과 2층버스, 그리고 느낌 있는 홍콩택시들이 참 멋있고 예뻤습니다. 너무나 그 전망이 아름다웠습니다.
IFC 55층 전망대 운영시간은 평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6시까지, 토요일은 오전10시부터, 오후1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무입니다. 입장료는 무료 입장입니다.
※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및 소개 - 홍콩야경 심포니오브라이트, 시계탑, 스타의 거리 (바로가기)
※ 홍콩 제니베이커리, 홍콩 제니쿠키 위치 및 가는법, 가격 종류 소개 (바로가기)
※ 홍콩섬 볼거리, 골동품거리 캣스트리트, 만모사원 (바로가기)
※ 홍콩마카오여행 - 마카오자유여행 마카오 여행코스 및 일정 총정리 (바로가기)
IFC몰 건물 내의 apple, 애플 매장의 모습입니다. 정말 뷰가 참 아름답고 예뻤습니다. 이러한 멋진 뷰를 간직하고 있는 곳에 애플 매장이 있다니 참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마켓에 잠시 들러서 간식거리를 구입하였습니다. 마켓의 내부 규모가 상당히 크고 여러 다양한 상품들로 정말 볼거리들이 참 많았습니다.
<홍콩IFC 후기>
홍콩의 높은 빌딩들을 바라보며, 홍콩의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분주히 움직이는 길거리 사람들의 모습도 참 활기가 가득해서 좋았고, 저마다의 삶을 위해 모두가 열심히 하루를 보내는 거 같아 이 부분 역시도 참 좋았습니다.
저는 홍콩섬 볼거리들을 차례로 다 둘러보면서 정말 아기자기하고 귀여움 가득한 홍콩의 분위기가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길거리 곳곳에 위치해 있는 여러 맛집, 홍콩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홍콩 면세점, 아울렛, 백화점, 쇼핑거리들은 정말로 저의 마음을 크게 설레게 만들었습니다. 그 설레임에 정말 기분 좋은 마음이 가득했습니다. 그래서 여행이 정말 즐겁고 내내 행복했습니다.
홍콩섬 센트럴의 랜드마크들을 차근차근 여행하면서 홍콩 면세점에 들려,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할 홍콩 선물리스트 기념품들도 구입하고, 저의 여행의 이 소중한 순간들을 추억할 멋진 홍콩 기념품들도 구입할 수 있어 여러모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여행한 이 시기는 홍콩 세일기간이라서 더욱 좋은 명품들과 상품들을 평소보다 더욱 저렴하고 착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정말 득템의 기회들이 참 많았습니다. 다음에도 이 세일기간을 맞추어 여행 한 번 더 와보아야겠습니다.
끝으로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유유히 걸으며 느꼈던 감상과 분위기, 그리고 루프가든, IFC몰 전망대에서 스타벅스 커피를 마시며 느꼈던 전망과 풍경 그 아름다움들!! 참 여러모로 평생 기억될 소중한 추억의 시간이 될 거 같습니다. 앞으로도 이처럼 느낌 있는 순간들이 매번 저를 찾아와주었으면 좋겠습니다.
'★ 보헤미안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콩 소호거리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숨은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11 |
---|---|
홍콩 33년 산 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침사추이 시계탑 여행 코스 (f.심포니오브라이트) (0) | 2024.02.11 |
홍콩 11년 산 친구가 적극 추천한, 홍콩 명품 쇼핑 여행 추천 (f.퍼시픽플레이스) (0) | 2024.02.11 |
홍콩 10년 산 친구가 적극 추천한, 홍콩 숨겨진 여행 코스 (f.캣스트리트 만모사원) (0) | 2024.02.11 |
홍콩 TOP 모델들이 명품쇼핑하는, 홍콩 소호거리 여행 코스 추천 (0) | 2024.0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