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8년째 모델 친구가 적극 추천한, 빅토리아피크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홍콩 8년째 모델 친구가 적극 추천한, 빅토리아피크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홍콩빅토리아피크

오늘은 홍콩가볼만한곳 중 가장 대표적으로 추천되는, 홍콩야경과 홍콩전망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에 대해서 여행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홍콩의 대표적인 관광지, 홍콩 빅토리아피크홍콩의 아름다운 야경과 홍콩의 전경을 두루 조망할 수 있는 홍콩의 최고 여행지입니다. 때문에 홍콩여행필수코스로 매우 유명합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 주변으로는 고급 주택가를 포함하여 공원, 전망대가 주로 위치해 있습니다. 이에 피크타워, 피크 갤러리아, 룩 아웃, 라이온스 파빌리온, 마담 투소의 밀랍인형 박물관, 산딩공원 등이 함께 자리해 있습니다.

<홍콩 빅토리아 피크>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서는 다른 장소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스카이 라인을 가장 확실하게 바라볼 수 있는 아름다운 뷰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가 지기 전, 약간 늦은 저녁 시간에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 여행을 즐기시는 코스를 가장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홍콩피크트램은 약 120년이 넘은 역사를 자랑하는 홍콩트램의 대표적인 트램입니다. 정말 피크트램에서는 정상까지 올라가는 경사가 매우 급격해서 짜릿한 여행의 즐거움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동시에 주변의 아름다운 홍콩의 경치를 자유로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에 홍콩 피크트램을 이용하여 한번쯤 빅토리아피크에 올라가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피크트램이 아닌, 홍콩2층버스로 가는 법>

참고로 저는 피크트램이 아닌, 센트럴 스타페리 선착장 앞에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피크에 올라가 보았습니다. 피크트램으로 가는 방법도 좋지만, 먼저 홍콩 여행을 다녀 온 주변 지인의 추천으로는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 피크에 가는 편을 더 적극 추천해주기에 저는 과감히 주변 지인을 믿고, 홍콩피크트램이 아닌 버스를 타고 가 보았습니다.

이에 저는 홍콩2층버스를 타고 시티투어 하는 느낌으로 편안하게 빅토리아피크를 향하여 이동해 보았습니다. 정말 2층버스를 타고 가는 내내 홍콩의 구석구석을 시티투어하는 느낌으로 여행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무엇보다도 본격적으로 빅토리아피크로 가기 위해서 높은 산의 경사각을 오르는 그 시간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정말 홍콩의 경치와 전망, 풍경을 곳곳에서 자유롭게 여러모로 구경할 수 있어서 참으로 좋았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뷰였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피크트램도 좋지만, 홍콩 2층버스를 타고 빅토리아 피크에 가시기를 제 개인적으로 정말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분명 후회하지 않으시리라 믿습니다.

(참고로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려면 오랜 시간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불편함과 번거러움이 있습니다. 이 점이 정말 여행의 피로도를 무척 쌓이게 합니다.)

홍콩빅토리아피크로 향하는, 센트럴 스타페리 선착장에서 그렇게 처음 출발하는 버스를 타면 정말 자리에 앉아서 2층버스에서 편하게 홍콩 곳곳을 구경하며 마음껏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방법은 다음 포스팅에서 보다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위 사진은 피크타워 모습입니다.

<홍콩 피크타워>

중국식 프라이팬 모양을 본 떠서 만든 매우 독특한 외관의 피크타워 건물은 총 6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피크타워 내부에는 피크트램 역, 기념품 가게, 레스토랑 맛집, 편의점, 카페 등의 여러 편의시설들이 함께 입점해 있습니다.

그리고 옥상에는 스카이 테라스가 있는데, 이 스카이테라스에서는 홍콩야경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때문에 홍콩여행코스에서 늘 빠지지 않고 홍콩가볼만한곳으로 적극 추천되고 있습니다.

이에 홍콩의 대표적인 야경명소인 이곳 피크 타워는 마담투소박물관과 여러 다채로운 레스토랑과 맛집 식당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어 매우 다채로운 여행의 경험들을 듬뿍 쌓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밤이 되면 멋진 야경으로 정말 최고의 아름다운 뷰 경치를 볼 수 있습니다. 정말 눈 앞에 바로 펼쳐진 홍콩의 그 전경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피크타워 운영시간은 오전7시부터 밤12시까지입니다.

<홍콩 스카이테라스>

홍콩에서 가장 높은 위치에 설치되어 있는 홍콩스카이테라스는 360도로 홍콩의 경치를 조망할 수 있는 홍콩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입니다. 이에 탁 트인 홍콩의 풍경을 자유롭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말 시운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한껏 맞으며 정면으로 바라보는 그 홍콩의 전망은 참으로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참고로 스카이테라스에는 지금까지의 홍콩의 역사를 대형사진을 통하여 한번에 감상할 수 있는 스카이 갤러리가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꼭 방문하시어 홍콩의 역사를 비롯한 곳곳의 아름다움들을 듬뿍 경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스카이테라스 운영시간은 평일의 경우, 오전10시부터 오후11시까지입니다. 그리고 주말과 공휴일은 오전8시부터 오후11시까지입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빅토리아피크 내, 피크타워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함께 모여 있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 위 사진은 라이온스 파빌리온에서 바라본 홍콩의 전경입니다.

<입장료가 없는 전망대, 라이온스 파빌리온>

빅토리아피크에 위치해 있는 중국식 전망대, 라이온스파빌리온은 이 주변에 위치해 있는 전망대 중에서 가장 오래된 전망대입니다. 중국 느낌의 고전 양식으로 둥근 아치형이 특징인 이곳 라이온스 파빌리온 전망대는 1976년에 세워져 현재까지 무료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곳 전망대에는 라이온스파빌리온이라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멋진 사자상이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저는 빅토리아피크 내에 있는 스타벅스에 들러서 따뜻한 카라멜 마끼아또 커피 한 잔을 챙겨 이곳 전망대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정말 스타벅스 커피를 따뜻하게 마시며, 시원하게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면서 느끼는 이 홍콩의 경치는 진정 너무나도 아름다웠습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무척이나 웅장하고 매우 장관이었습니다. 이에 한동안 저는 이곳 돌로 된 의자에 앉아 이 아름다운 홍콩 뷰를 꽤 오랜 시간 바라보았습니다. 이에 정말 기분이 너무나도 행복했습니다.

▲ 위 사진은 홍콩 피크 갤러리아 모습의 사진입니다.

<홍콩 피크 갤러리아>

피크 갤러리아 내부에는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비교적 가벼운 느낌의 쇼핑코너가 위치해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 자판기가 함께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음료수와 과자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가 설치되어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꽤 쓸모가 있었습니다.

게다가 피크갤러리아에는 스타벅스 카페와 맥도날드가 함께 위치해 있었습니다. 정말 이 높은 곳까지 스타벅스와 맥도날드가 있다는 사실에 매우 신기하고 놀라웠습니다.

이에 저는 이곳 갤러리아 건물에 위치해 있는 스타벅스에서 따뜻한 카라멜마끼아또 커피를 사 들고 라이온스파빌리온 무료전망대로 이동해 홍콩 풍경을 감상해 보았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매우 좋은 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이에 이곳 스타벅스 카페에서 커피를 사 들고 빅토리아피크 주변 곳곳을 감상해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매우 오래 간직될 소중한 추억거리들을 듬뿍 만드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홍콩야경

홍콩가볼만한곳, 소호거리 가는 법 및 여행 소개 (바로가기)

홍콩센트럴 퍼시픽플레이스&홍콩공원 여행 소개 (바로가기)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홍콩IFC몰 여행 소개 (바로가기)

홍콩섬 볼거리, 캣스트리트&만모사원 (바로가기)

홍콩 침사추이 제니베이커리, 제니쿠키 (바로가기)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심포니오브라이트, 스타의 거리, 홍콩 시계탑, 홍콩야경 (바로가기)

마카오 여행코스, 마카오자유여행 일정 총정리 여행 소개 (바로가기)

<홍콩 빅토리아피크 여행 후기>

홍콩센트럴, 침사추이 등 홍콩에 곳곳을 여행하며 정말 즐거운 시간 가득 보냈습니다. 특히나 빅토리아피크에서 바라본 홍콩의 경치는 정말로 매우 아름다웠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 곳곳의 풍경들은 너무나도 평화롭고 여유가 있었습니다. 이에 저는 정말 느낌 가득한 진중한 분위기의 여행을 한껏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정말 무척이나 소중한 경험 그리고 추억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