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10년 산 친구가 적극 추천한, 홍콩 숨겨진 여행 코스 (f.캣스트리트 만모사원)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홍콩 10년 산 친구가 적극 추천한, 홍콩 숨겨진 여행 코스 (f.캣스트리트 만모사원)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홍콩 센트럴

오늘은 홍콩 센트럴 지역의 홍콩 골동품 거리인 캣스트리트와 만모사원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홍콩의 센트럴 지역은 홍콩섬의 중심지역으로 홍콩을 대표하는 야경을 듬뿍 가지고 있는 곳입니다. 홍콩 심포니오브라이트를 비롯하여 침사추이에서 바라보는 홍콩의 멋진 야경이 바로 이곳 홍콩섬의 센트럴 지역에서 이루어집니다.

홍콩 센트럴 지역은 홍콩지하철, MTR 센트럴역 주변을 보통 지칭하며, AEL과 MTR을 동시에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홍콩역까지 함께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센트럴 지역은 홍콩의 문화, 경제의 중심지이며, 홍콩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지역입니다.

홍콩섬

홍콩섬에는 홍콩의 높은 빌딩들과 웅장한 빌딩들이 즐비하게 위치하여 있는 곳입니다. 때문에 이곳 홍콩섬의 중심지인 센트럴 지역과 홍콩섬의 위쪽 부근과 아래쪽 부근에 각각 위치해 있는 셩완, 빅토리아피크 지역은 홍콩의 금융 중심지와 명품쇼핑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는 정말 홍콩의 분위기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여행지역입니다.

이에 오늘은 홍콩 센트럴 지역에서도 가장 홍콩의 옛 거리 분위기와 느낌을 체험할 수 있는 홍콩 캣스트리트와 만모사원 일대 주변을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정말 오리지널 홍콩 분위기를 듬뿍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 주변으로는 홍콩 센트럴 맛집과, 홍콩맥도날드, 홍콩스타벅스 커피, 퍼시픽 커피 컴퍼니, 80M 버스모델 숍 등 다양한 홍콩여행지를 함께 연계하여 동시여 관광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에 많은 여행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홍콩섬 일정

<홍콩 골동품거리, 캣스트리트>

홍콩의 다양한 골동품들을 매우 여러가지 구성으로 다채롭게 판매하고 있는 홍콩캣스트리트는 Upper Lascar Row로, Ladder St와 Hollywood Rd 사이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옛날 중국의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이 골동품거리에서는 매우 다양한 골동품들이 실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약간 가파른 언덕의 계단을 조금만 오르면, 바로 도착할 수 있는 이곳 홍콩 캣스트리트는 특히나 중국의 전통 사회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골동품들이 많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약 100m 정도의 좁은 골목길 사이로 각각 즐비하게 양쪽 사이 길에 위치해 있는 여러 골동품가게에서는 시계, 빗, 책, 노트, 연필, 옷 등 작은 옛 소품들뿐만 아니라 금, 그림, 도자기, 조각품 등 고가의 골동품들도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홍콩 쇼핑 리스트>

빈티지하고 옛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이곳 캣스트리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여러 골동품들은 홍콩여행에 있어 꼭 사가야 할 기념품으로도 정말 손색이 없을만큼 참 좋았습니다.

때문에 저는 이곳 골동품 거리에서 가까운 지인들에게 선물하기 위해, 작은 옛 휴대용 시계를 여러 개 구입하였습니다. 정말 홍콩 쇼핑 리스트 중, 홍콩에서 꼭 사야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캣스트리트에서도 가격이 흥정이 가능합니다. 저는 이곳 골동품 가게의 주인 아주머니와 가격 흥정을 통해 여행 기념품을 구입하였습니다. 만일 흥정을 통해 기념품을 구입하지 않는다면, 바가지를 쓸 수도 있으니 꼭 유의하시어 인내심을 갖고 상품을 구입하시기를 바랍니다. 

캣스트리트에 위치해 있는 각각의 골동품 가게들의 운영시간은 각 상점마다 상이합니다. 때문에 적당히 시간을 잘 계산하시어 방문하시기를 바랍니다. 저의 경우에는 오전10시 쯤에 방문하여 이곳 골동품 벼룩시장을 구경하였습니다. 시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지하철 이용 시, MTR셩완역에서 하차하여, A2 출구로 나와 Hiller St를 지나서 약 9분 정도 걸어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셩완 역에서 내린 다음 도보로 이동하기에 그렇게 먼 거리는 아니지만, 찾아가는 데 조금은 어려울 수 있으니, 영문 주소를 미리 준비하시어 길거리의 홍콩 현지인 분들에게 물어서 도움을 받아 이동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도, 이 방법을 통해 캣스트리트에 도착할 수 있었습니다.

길을 따라 가다보면, 맥도날드도 보이고, 스타벅스 카페도 보입니다. 그리고 높은 계단의 오르막길도 보입니다. 그 오르막길을 따라 쭉 올라가다보면 사진의 골동품 거리, 캣스트리트의 골동품 가게들이 보입니다. 그 높은 계단만 오르면 자연스럽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홍콩 캣스트리트 영문 주소는, Hollywood Road and Upper Lascar Road, Sheung Wan 입니다.

<홍콩 만모사원>

홍콩섬 볼거리 중 하나인 캣스트리트를 구경하고 옆으로 이동하면, 바로 가까운 거리에 만모사원이 위치해 있습니다. 만모우 사원은 홍콩에 있는 여러 많은 사원들 중에서도 특히나 홍콩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문학의 신이라는 문창제와 문예의 신이라는 관우를 동시에 함께 기리는 사원입니다.

만모 사원 내부로 들어가면 역시나 다른 사원들과 마찬가지로 강한 향냄새가 풍겨져 나옵니다. 그리고 사원의 뒤에는 홍콩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오래된 빌딩들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 모습이 정말로 강렬하고 색다른 느낌이라서 뭔가 강한 인상이 느껴졌습니다.

만모사원 안에는 하나의 길이가 무려 8m에 이르는 선향이 있습니다. 그리고 거기에는 각 향들을 기부한 사람들의 이름과 그 소원이 적혀 있는 붉은색의 꼬리표가 향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신상을 보면, 붉은색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문창제, 초록색 옷을 입고 있는 모습이 관우입니다. 보시는데 부디 참고 바랍니다.

홍콩 만모사원의 운영시간은 오전8시부터 오후6시까지연중무휴로 운영됩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홍콩지하철, MTR 셩완역에서 하차하여, A2 출구로 나와 걸어서 약 8분 정도 이동하면 됩니다.

Hollywood Rd, 중간 부근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캣스트리트와 바로 옆에 붙어 있으므로 이와 연계하여 홍콩섬 일정을 계획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럼, 정말 좋은 홍콩섬 볼거리를 한껏 즐길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만모사원 영문주소는, 124-126 Hollywood Road, Sheung Wan 입니다.

홍콩 침사추이 제니베이커리, 제니쿠키 소개 및 위치 (바로가기)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 시계탑, 심포니오브라이트, 스타의 거리, 홍콩야경 (바로가기)

홍콩 옥토퍼스타드 구입 및 환불방법, 사용법 총정리 (바로가기)

<홍콩섬 일정, 마무리하며>

홍콩섬 센트럴 지역의 첫 여행지로, 캣스트리트와 만모사원 여행은 제게 정말 많은 홍콩섬 볼거리를 제공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홍콩 기념품 구입도 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습니다.

앞으로는 그 중심 부근으로 더욱 이동하여 홍콩의 높은 빌딩들과 여러 백화점, 명품쇼핑센터들을 두루 구경해, 홍콩의 아름다운 여행을 더욱 느껴보려 합니다. 부디 끝까지 저의 포스팅을 집중해 주시어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럼 앞으로도 계속해서 홍콩여행포스팅을 꾸준하고 세세히 기록해 나가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