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후쿠오카 다자이후텐만구。file1. 」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 후쿠오카 다자이후텐만구。file1. 」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7. 2. 22.

だざいふてんまんぐう

다자이후 덴만구 는 일본 후쿠오카 현 다자이후 시의 위치한 신사입니다. 

919년에 창건되었고, 일본의 중요문화재로도 선정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학자인 스가와라노 미치자네(菅原道眞)를 학문의 신으로 모시는 곳인데,
매년 합격이나 학업 성취를 기원하는 참배객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은 다양한 품종의 꽃이 개화하는데, 특히 매화인 도비우메는 다른 매화보다 먼저 피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또 이곳의 명물인 우메가에모치라는 떡이 있는데, 이 떡을 먹으면 병마를 물리치고 정신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호텔에서 나와 다자이후로 향했습니다.
가는 길이 정말 아름답고 예뻤습니다. ^^
날씨도 너무 좋아 여러모로 상쾌한 아침이었습니다.

 

왠지 오늘도 기분 좋은 여행이 될 거 같습니다.

 

 

거리가 정말 한산하고 예뻤습니다. 울창한 나무 사이사이로 새어나오는 따스한 햇살도 너무 좋았습니다.

저의 후쿠오카 첫 여행을 한껏 반겨주는 거 같았습니다. 왠지 오늘의 일본 후쿠오카 여행이 매우 기대됩니다.

저 길 끝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사람들이 모두 분주한 듯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이 뭔가.. 제 삶에 자극도 주었고, 그들과는 다르게 지금의 저는 한량인 듯 편하고 여유롭게 이 시간을 즐기고 있다는 사실이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고 재밌고.. 주어진 모든 것들이 감사했습니다. 

 

 

 

 

 

제게는 이 모든 순간들이 다 여행이고, 삶의 여정이고, 행복입니다!^^ 다음에 사랑하는 여인이 생기면 꼭 이곳에 같이 와보고 싶네요~ㅎㅎ

 

드디어 다자이후텐만구에 도착했습니다! 역에서 내리자마자 눈 앞에 그려진 풍경이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마치 일본 애니메이션에 주인공이 된 듯 어딘가를 향해 탐험하고 모험하는, 목적지를 염두하지 않은 그저 유유히 떠도는 보헤미안이 된 거 같았습니다! ㅎㅎㅎ 

 

 

 

 

 

 

런치타임이라 할인이 되서,, 점심은 이곳에서 해결했습니다. 우동소바!! 돈까스도 나오고 맛있고 좋았습니다! 점원도 매우 친절하구~^^ 

 

 

 

 

 

 

 

 

 

 

 

 

 

 

본격적으로 신사에 들어가기에 앞서, 가는 길에 예쁜 가게들이 즐비하게 줄을 서서.. 저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아마도 제가 태어났을 때부터 저의 방문을 예감하고, 그때까지 저를 묵묵히 기다리고 있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ㅎㅎ

 

주말이라 그런지 사람들이 참 많았습니다. 다자이후를 여행하는 내내 여러 사람들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소풍을 왔나봅니다! ^^ 일본 영화나 드라마, 만화에서만 보던 그림을 실사로 보게 되어 정말 신기했습니다. 나름 감흥도 있고, 신기하기도 하고, 정말 저렇게 다니는구나 싶기도 하고, 물론 예전 어렸을 때부터 보아왔던 그림이지만, 오랜만에 보니 사뭇 새로웠습니다!

 

특히나 이 가게는 너무도 예쁜 거 같아.. 따로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정말로 너무 예쁘고 아름다워서, 한참을 바라보았습니다! 심지어는 저 할아버지도 예뻐보였습니다.ㅎㅎ 어딜 그렇게 가시는지, 갑자기 궁금해집니다!

 

 

 

 

스타벅스커피!!
제가 평소 즐겨 마시는 커피점인데요.. 이곳에 잠시 쉬어, 커피 한잔 했습니다. 스타벅스는 한국이나 일본이나 아님 그 어디든 정말 인기가 많은 거 같습니다.

 

한참을 기다려서 커피를 받았습니다. 카라멜마끼아또!!! ^^
점원이 제가 한국인이라는 느낌을 바로 직감했는지, 간단한 한국어로 제게 인사를 걸어왔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본어로 답했죠!! ㅎㅎㅎㅎ 짧은 순간이었지만 정말 유쾌한 대화 시간이었습니다.

오는 내내 아름다운 광경을 너무 많이 봐서인지, 갑자기 급 소울이 올라왔습니다! 그동안 제가 살아왔던 시간들도 새록새록 추억하게 되고, 여러 감정들이 복합적으로 저를 휘감았습니다. 물론 살아온 날들이 얼마 되지는 않지만, 그 깊이도가 상당하기에 느끼는 바가 더욱 컸던 거 같습니다.
 

 

 

 

드디어!! 입구 근처에 도착했습니다.

많은 일본 학생들이 있네요.

이야기는 file2.에서 계속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