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꿈, 나의 이상.
본문 바로가기
☆ 東京センチメンタル/도쿄 생활기

나의 꿈, 나의 이상.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8. 1. 8.

일상블로그

무언가로부터의 자극, 무언가로부터의 충격으로 오늘 하루는 무척이나 고되고 어려운 하루였다. 나는 과연 어떠함을 위해서 앞으로 나아가는 것일까? 숱하게 고민하고 다짐했던 나의 굳센 결의와 결심은 진정 아직까지도 유효한 것일까? 나는 여전히 변함없이 지금까지 줄곧 단단히 마음 먹어 왔던 그 높은 이상과 꿈 그리고 희망에 대해서 과연 부끄럼 없이 현재 부단히 앞을 향해 잘 나아가고 있는 것일까? 훗날, 지금의 나를 다시금 돌이켜 생각해 보았을 때 진정으로 후회없이 내 모습을 바라볼 수 있을만큼 지금의 나는 정말이지 잘 하고 있는 것일까? 아... 쉽지 않은 인생 길 앞에서 혼자서 묵묵히 그 길을 걸어가야 하는 지금의 나의 이 현실이 무척이나 힘들고 외롭다.

일상생활

쉽게 흔들림을 허락해 버린 오늘 하루는 나약하고 부족한 나의 모습을 직접 스스로 깨닫고 느끼는 매우 큰 배움의 시간이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겸손한 마음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하는 진정으로 의미 있고 값진 좋은 시간이었다. 나는 오늘의 이 배움의 내용을 통해 앞으로 더욱 주저함 없이, 그 어떠한 외부의 자극에도 절대 망설임 없이 꿋꿋이 꿈을 향해, 나의 그 이상을 향해 묵묵히 걸어가야겠다. 내가 가진 나의 그 이름의 무게를 이겨내어 기필코 내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하루하루 최선을 다 해 꼭 내 이상을 실현시켜야겠다. 힘들겠지만 이겨내어 반드시 내 꿈을 이루어내야겠다.


쉽게 꿈꿀 수 없는, 쉽게 갈 수 없는 나의 그 큰 꿈과 높은 이상을 위해 나는 순간순간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최선의 노력을 다 해야겠다. 더욱 부딪히고, 더욱 치열하게 내 삶을 마주하여 오랜 시간 동안 내가 품어왔던 그 높은 이상을 반드시 실현시켜 나가야겠다. 나는 앞으로도 꾸준히 변함없이 내 길을 그렇게 묵묵히 마주하며 착실하게 걸어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