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일본 바리스타가 내리는, 도쿄 로컬 Shanty 카페 여행 코스 추천
본문 바로가기
☆ 東京センチメンタル/도쿄 생활기

TOP 일본 바리스타가 내리는, 도쿄 로컬 Shanty 카페 여행 코스 추천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5.

도쿄카페

오늘은 1968년에 처음 시작된, 때문에 오랜 역사와 분위기를 고스란히 깊이 간직하고 있는 일본 도쿄 카페, Shanty 카페를 가 보았습니다.

Shanty 도쿄카페는 도쿄지하철 히비야선, 치요다선, 기타센주역 부근에 위치해 있는 카페로 일본카페여행의 최고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본도쿄에는 여러 분위기 가득한 느낌 있는 카페들이 매우 많이 있지만, 제가 직접 가본 Shanty 일본카페는 다양한 도쿄 카페 중에서도 단연 최고의 분위기를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이에 도쿄의 대표적인 오랜 역사를 품고 있는 이 Shanty 카페는 매우 깊이 있고 좋은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일본카페

제가 직접 방문한 일본도쿄가볼만한곳, Shanty 카페는 매우 아담하고 소박한 분위기의 일본카페였습니다. 특히나 오랜 역사의 흔적이 가득 느껴지는 나무테이블과 나무의자, 그리고 각각의 벽면, 조명들은 매우 분위기가 깊이 있었습니다. 정말로 너무나도 진중한 분위기의 느낌들이 가득했습니다.

 

이에 저는 창가 쪽 자리에 앉아 맛있는 커피를 마셔보았습니다. 은은한 조명 아래 사방 주위 곳곳의 고즈넉한 분위기들을 한껏 맞으며 진하고 깊이 있는 그윽한 향의 이곳 카페 커피를 차분히 마셔보았습니다.

▲ 깔끔하게 정돈되어 있는 따뜻한 느낌의 카페 창가 자리가 너무나도 깊이 있어 좋았습니다. 여느 카페와는 달리 매우 조용하고 소박한 느낌의 자리라 무척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에 저는 오랜 시간 동안, 창 밖에 분주히 움직이는 사람들의 모습을 유심히 관찰하며 느긋하고 여유로운 커피타임을 가져보았습니다. 살짝 날이 어두워져가는 모습을 차츰차츰 살피며 그렇게 분위기 가득한 도쿄소울을 한껏 경험해 보았습니다.

 

저는 이곳 일본카페 내에서도 특히나 오래된 나무테이블과 나무의자가 무척이나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오랜 벽면의 모습도 참으로 좋았습니다. 그저 바라보는 거 자체만으로도 매우 가슴 벅차고 뜻 깊었습니다.

그 때문인지 카페 내에서 있는 시간 동안은 진정으로 고요하고 차분한 깊이 있는 힐링의 시간들을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으로 매우 따뜻한 도쿄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 이 나무의자는 이곳 자리에서 얼마나 오랜 시간 동안 이 주위를 지키고 있었을까요? 그 오랜 시간들이 참으로 진중하게 느껴집니다.

▲ 이곳 일본도쿄카페는 노부부로 보이는 백발의 할아버지와 할머니 총 두분께서 운영하고 계셨습니다. 주문은 앉은 테이블에서 직접 이루어지는 시스템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주인 할아버지와 할머니를 바라보니, 주인 할아버지와 할머니와 오랜 시간 함께 대화를 나눠보니, 1968년부터 시작하여 지금까지 카페를 꾸준히 운영해 오시면서 품게 되신 그 깊이 있고 진중한 커피장인의 모습이 한껏, 가슴 한가득 듬뿍 느껴졌습니다. 이에 맛있는 커피를 마시며, 동시에 가슴 따뜻해지는 여행의 시간들을 한껏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한국에서도 그랬지만 예쁜 카페들을 가는 것을 무척 좋아하여 이곳저곳 매우 많은 카페들을 수도 없이 빈번히 가 보았는데, 이곳 도쿄카페처럼 느낌 있고 따뜻한 분위기가 물씬 느껴지는 카페는 그다지 많이 없었던 거 같습니다. 그만큼 이곳 카페가 매우 특색 있고 느낌 있어 참 좋았습니다.

▲ 카페 입구 정면에 1968이라고 새겨져 있었습니다. 이 카페의 시작을 알리는 문구라 매우 의미 있게 느껴졌습니다.

▲ 저는 창 밖을 바라보며, 카페에서 흘러나오는 아름다운 클랙식 음악의 선율을 느끼며 한껏 커피타임을 즐겨 보았습니다. 아름다운 밤풍경만큼이나 커피의 맛과 향이 참으로 그윽하여 매우 좋았습니다. 진짜 이 도쿄여행의 시간들이 무척이나 행복했습니다.

일본커피의 향이 너무나도 깊이 있어 참으로 좋았습니다.

▲ 위 사진은 이곳 일본카페, Shanty 도쿄카페의 메뉴와 각각의 일본커피 가격 안내에 대한 사항들을 나열한 메뉴판의 모습 사진입니다.

도쿄카페

저는 언제쯤이면 대표적인 일본도쿄가볼만한곳 이곳 카페를 다시금 찾을 수 있을까요? 그날이 무척이나 궁금하고 또 기다려집니다.

과연 그때의 저는 또 어떠한 모습으로 바뀌어 있을런지, 또 어떠한 분위기로 변해 있을런지, 진정 그날이 참으로 궁금해집니다.

아름다운 이곳 카페를 나와 유유히 이 주변을 둘러보았습니다. 오랜 세월의 시간만큼이나 카페 건물의 모습이 매우 분위기 있고 깊이 있어 참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의 마음이 오랜만에 매우 넉넉해졌습니다.

<도쿄 가볼만한곳, 일본카페 Shanty 후기>

새로운 도쿄여행지 Shanty에서 저는 오래간만에 느긋하고 여유로운 카페타임을 한껏 즐길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그동안 잠시 미루어 두었던 생각들도 다시금 정리하고 새로운 결심과 다짐들도 다시금 확인하고 여러모로 매우 뜻 깊은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정말 주어진 모든 시간들이 참으로 은혜롭고 감사했습니다. 진정으로 매우 의미 있었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이처럼 예쁜 카페들을 자주 방문할 수 있는 기회가 매번 주어질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음, 다음 여행지가 무척 기대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