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아홀리기프트
오늘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는 천주교 수입성물방, 마리아홀리기프트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는 지하철, 청담역에서 하차하여 9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조금만 이동하면 곧바로 찾을 수 있는 가톨릭 성물방입니다. 청담역9번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에 따라 앞으로 조금만 쭉 걸어서 올라가면 약 3분 후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리아 홀리 기프트는 청담동성당과 바로 마주하여 자리해 있기 때문에 찾기에도 정말 쉽습니다. 길이 어렵지 않으니 아마도 금방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성물방
마리아홀리기프트는 지하1층, 지상1층, 지상3층으로 총 세개층에 걸쳐 성물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하1층은 천주교 가톨릭 서적과 CD를 구입할 수 있는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상1층은 묵주팔찌, 성서, 미사보 등 종합적인 가톨릭성물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상3층은 전문적으로 묵주반지를 맞출 수 있는 성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건물의 지상2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16 리임빌딩입니다. 지번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76 입니다. 전화번호는 02-541-0387, 02-542-0919 입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운영시간은 오전10시40분부터 오후7시까지입니다. 주차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청담역 9번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에 따라 곧장 앞으로 쭉 걸어가면 마리아홀리기프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 아래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청담동성당 바로 옆에 마리아성물방이 위치해 있습니다.
방문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마리아성물방의 운영시간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모두 다 하나같이 그 운영시간이 오전11시에 오픈하여 오후7시까지 하는 걸로 나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직접 방문하여 확인해본 결과, 정확한 마리아홀리기프트의 운영시간은 오전10시40분부터 오후7까지였습니다.
<청담동 성당, 성물방>
제가 직접 가서 본, 이곳 수입성물방의 모습은 꽤나 그 규모가 있었습니다. 지하1층에서는 별도로 가톨릭 서적과 가톨릭CD들을 전문적으로 구비하여 판매하고 있었고, 지상 1층에서는 여러 가톨릭 성물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고, 2층에서는 가볍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함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 청담동 빌딩의 3층에서는 전문적으로 묵주반지를 맞출 수 있는 성물방이 함께 자리해 있어 여러모로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정말 예쁜 묵주반지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 아래 사진은 마리아홀리기프트 지상1층, 성물방 내부의 모습입니다.
▲ 예쁜 미사보와 묵주들이 너무나 아름답고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매우 흰 미사보는 그 느껴지는 바가 매우 컸습니다. 정말로 새하얀 말끔한 미사보 위에 아기자기 가지런히 놓여 있는 그 예쁜 수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미사보>
이 미사보는 마리아홀리기프트 성물방에서 직접 구매하고, 결제까지 마치면, 택배로 배송은 해주지만, 따로 전화나 온라인 상으로는 주문이 불가합니다.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미사보를 보고, 구입하는 것은 이에 그 의미가 매우 큰 듯 합니다.
이곳 성물방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사포는 미사포와 미사포 주머니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가까운 가톨릭 신자 분들에게 선물하기에 매우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성물에는 가톨릭 세례명을 비롯하여 이름을 새겨주고 있습니다. 미리 숙지하시어 방문 전에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톨릭 성물>
뭔가 깊고 그윽한 느낌의 따뜻한 성물들의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각각의 성물들이 정말로 예쁘고 느낌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성물들을 한참을 바라보면서 정말 느끼는 감흥이 매우 컸습니다. 참으로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왠지, 굉장히 고풍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의 이 성물방의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는 마음의 평화와 안정, 위로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깊은 생각들로 많은 고민의 시간들을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진정 매우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고우신 성모님의 모습이 정말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랑합니다. 내 어머니, 성모님!
마리아홀리기프트에서는 정말로 여러 종류의 다채로운 성물들이 즐비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모두 다 의미 있게 느껴졌고, 진정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 마리아홀리기프트 맞은편에 바로 청담동성당의 모습이 보입니다.
▲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이 있는 지하1층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정말 입구부터 그 느낌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 때면, 가톨릭 성지들을 직접 찾아가 여러가지 신앙의 믿음이라던가 그러한 마음들을 느끼는 것을 참 의미 있게 생각하고, 또 그러한 마음들을 체험하는 것을 정말로 무척 좋아하는데, 이곳 역시도 여러모로 많은 감흥들이 느껴져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가톨릭 서점의 영업시간은 성물방과 마찬가지로 오전10시40분에 오픈하여 오후7시까지 운영됩니다. 이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점에서는 천주교 서적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가톨릭CD들이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서점에서는 천주교 서적들을 비롯하여 여러 관련 CD들이 전문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정말 그 규모가 매우 커서 참 놀라웠습니다. 이에 제가 지금껏 가보았던 천주교 전문 서점 중에서 그 규모가 가장 컸습니다.
아늑한 조명과 함께 여러모로 따뜻한 느낌들이 물씬 풍겨지는 이곳 서점은 정말 그 분위기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이 아름다운 서점의 내부 곳곳을 한참동안 바라보며 정말 많은 느낌들을 받았습니다. 이에 참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청담동
성서를 비롯하여 천주교 관련 여러 책들과 함께 곳곳에 자리해 있는 다양한 구성들이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의 따뜻한 조명과 그 조명을 받고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서점의 모든 구성들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클래식한 느낌의 고풍스런 바닥의 돌들은 느껴지는 바가 매우 컸습니다. 그리고 벽면에 흰색 바탕과 벽돌들도 너무나 아름다워 많은 부분들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저는 한동안 이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의 편안한 쇼파에 앉아 이곳의 아름다움들을 분주히 두 눈에 담았습니다. 정말 바쁘게 저의 두 눈에 담아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가득히 편안한 따뜻함들을 한껏 경험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기분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곳 가톨릭 서점에서는 정말 많은 책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책들을 보면서 깊은 감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책들이 예쁘고 아름다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자리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습니다. 때문에 이 책을 더욱 읽고 싶은 생각들이 많이 들었습니다.
<마리아 홀리 기프트 후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는 이곳 가톨릭 성물방에서 저는 여러모로 많은 분위기들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에 대한 마음도 다시금 새롭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아름다운 묵주반지, 묵주팔찌, 성모상, 주님상, 미사보 등등을 바라보면서 참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더욱 신실한 마음으로 주님을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족하고 무른 저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나아져 의미 있는 신앙인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 신앙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음 속에 오래 남는, 따뜻한 성경 말씀 기도문 (f.힘들 때 읽어보기) (0) | 2024.02.17 |
---|---|
서울 청담동성당 미사시간 안내 (f.마리아홀리기프트 카톨릭 성물) (0) | 2024.02.17 |
부산 북구 대천성당 미사시간 안내 (f.천주교 기도문) (0) | 2024.02.17 |
부산 북구 금곡성당 미사시간 안내 (f.천주교 기도문) (0) | 2024.02.17 |
부산 북구 구포성당 미사시간 안내 (f.천주교 기도문) (0) | 2024.0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