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청담동 마리아홀리기프트 천주교 성물방 소개 (청담동성당)
본문 바로가기
★ 신앙 여행

서울 청담동 마리아홀리기프트 천주교 성물방 소개 (청담동성당)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7.

마리아홀리기프트

오늘은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는 천주교 수입성물방, 마리아홀리기프트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는 지하철, 청담역에서 하차하여 9번출구로 나와 도보로 조금만 이동하면 곧바로 찾을 수 있는 가톨릭 성물방입니다. 청담역9번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에 따라 앞으로 조금만 쭉 걸어서 올라가면 약 3분 후 도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마리아 홀리 기프트는 청담동성당과 바로 마주하여 자리해 있기 때문에 찾기에도 정말 쉽습니다. 길이 어렵지 않으니 아마도 금방 찾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성물방

마리아홀리기프트는 지하1층, 지상1층, 지상3층으로 총 세개층에 걸쳐 성물방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하1층은 천주교 가톨릭 서적과 CD를 구입할 수 있는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지상1층은 묵주팔찌, 성서, 미사보 등 종합적인 가톨릭성물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지상3층은 전문적으로 묵주반지를 맞출 수 있는 성물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이 건물의 지상2층은 카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716 리임빌딩입니다. 지번주소는 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76 입니다. 전화번호는 02-541-0387, 02-542-0919 입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운영시간은 오전10시40분부터 오후7시까지입니다. 주차는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청담역 9번출구로 나와서, 나온 방향에 따라 곧장 앞으로 쭉 걸어가면 마리아홀리기프트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위, 아래의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청담동성당 바로 옆에 마리아성물방이 위치해 있습니다.

방문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마리아성물방의 운영시간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모두 다 하나같이 그 운영시간이 오전11시에 오픈하여 오후7시까지 하는 걸로 나와 있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직접 방문하여 확인해본 결과, 정확한 마리아홀리기프트의 운영시간은 오전10시40분부터 오후7까지였습니다.

<청담동 성당, 성물방>

제가 직접 가서 본, 이곳 수입성물방의 모습은 꽤나 그 규모가 있었습니다. 지하1층에서는 별도로 가톨릭 서적과 가톨릭CD들을 전문적으로 구비하여 판매하고 있었고, 지상 1층에서는 여러 가톨릭 성물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었고, 2층에서는 가볍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가 함께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 청담동 빌딩의 3층에서는 전문적으로 묵주반지를 맞출 수 있는 성물방이 함께 자리해 있어 여러모로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정말 예쁜 묵주반지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 아래 사진은 마리아홀리기프트 지상1층, 성물방 내부의 모습입니다.

▲ 예쁜 미사보와 묵주들이 너무나 아름답고 인상적이었습니다. 특히 매우 흰 미사보는 그 느껴지는 바가 매우 컸습니다. 정말로 새하얀 말끔한 미사보 위에 아기자기 가지런히 놓여 있는 그 예쁜 수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미사보>

이 미사보는 마리아홀리기프트 성물방에서 직접 구매하고, 결제까지 마치면, 택배로 배송은 해주지만, 따로 전화나 온라인 상으로는 주문이 불가합니다. 때문에 현장에서 직접 미사보를 보고, 구입하는 것은 이에 그 의미가 매우 큰 듯 합니다.

이곳 성물방에서 판매되고 있는 미사포는 미사포와 미사포 주머니가 한 세트로 구성되어 이루어져 있습니다. 때문에 가까운 가톨릭 신자 분들에게 선물하기에 매우 의미가 있는 듯 합니다.

참고로 이곳에서 판매되고 있는 성물에는 가톨릭 세례명을 비롯하여 이름을 새겨주고 있습니다. 미리 숙지하시어 방문 전에 자세한 사항들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가톨릭 성물>

뭔가 깊고 그윽한 느낌의 따뜻한 성물들의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각각의 성물들이 정말로 예쁘고 느낌 있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성물들을 한참을 바라보면서 정말 느끼는 감흥이 매우 컸습니다. 참으로 마음이 편안해지고 따뜻해지는 느낌이었습니다.

왠지, 굉장히 고풍스러우면서도 클래식한 느낌의 이 성물방의 분위기가 너무나 좋았습니다. 덕분에 저는 마음의 평화와 안정, 위로를 한껏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여러모로 깊은 생각들로 많은 고민의 시간들을 가져볼 수 있었습니다. 진정 매우 따뜻한 시간이었습니다.

고우신 성모님의 모습이 정말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사랑합니다. 내 어머니, 성모님!

마리아홀리기프트에서는 정말로 여러 종류의 다채로운 성물들이 즐비하게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하나하나 모두 다 의미 있게 느껴졌고, 진정 소중하게 느껴졌습니다.  

 

▲ 마리아홀리기프트 맞은편에 바로 청담동성당의 모습이 보입니다.

▲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이 있는 지하1층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정말 입구부터 그 느낌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

저는 개인적으로 시간이 날 때면, 가톨릭 성지들을 직접 찾아가 여러가지 신앙의 믿음이라던가 그러한 마음들을 느끼는 것을 참 의미 있게 생각하고, 또 그러한 마음들을 체험하는 것을 정말로 무척 좋아하는데, 이곳 역시도 여러모로 많은 감흥들이 느껴져서 참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 가톨릭 서점의 영업시간은 성물방과 마찬가지로 오전10시40분에 오픈하여 오후7시까지 운영됩니다. 이에 참고하시어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이 서점에서는 천주교 서적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가톨릭CD들이 함께 판매되고 있습니다.

이 서점에서는 천주교 서적들을 비롯하여 여러 관련 CD들이 전문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정말 그 규모가 매우 커서 참 놀라웠습니다. 이에 제가 지금껏 가보았던 천주교 전문 서점 중에서 그 규모가 가장 컸습니다.

아늑한 조명과 함께 여러모로 따뜻한 느낌들이 물씬 풍겨지는 이곳 서점은 정말 그 분위기가 너무나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이 아름다운 서점의 내부 곳곳을 한참동안 바라보며 정말 많은 느낌들을 받았습니다. 이에 참 의미 있는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청담동

성서를 비롯하여 천주교 관련 여러 책들과 함께 곳곳에 자리해 있는 다양한 구성들이 참으로 인상 깊었습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느낌의 따뜻한 조명과 그 조명을 받고 더욱 아름다운 분위기를 연출하는 서점의 모든 구성들이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특히나 클래식한 느낌의 고풍스런 바닥의 돌들은 느껴지는 바가 매우 컸습니다. 그리고 벽면에 흰색 바탕과 벽돌들도 너무나 아름다워 많은 부분들을 생각하게 했습니다.

저는 한동안 이 마리아홀리기프트 서점의 편안한 쇼파에 앉아 이곳의 아름다움들을 분주히 두 눈에 담았습니다. 정말 바쁘게 저의 두 눈에 담아내려갔습니다. 그리고 가득히 편안한 따뜻함들을 한껏 경험하였습니다. 이에 저는 기분이 너무나 좋았습니다.

▲ 위 사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이곳 가톨릭 서점에서는 정말 많은 책들이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때문에 여러모로 많은 책들을 보면서 깊은 감흥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러한 책들이 예쁘고 아름다운 분위기 속에서 함께 자리하고 있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졌습니다. 때문에 이 책을 더욱 읽고 싶은 생각들이 많이 들었습니다.

<마리아 홀리 기프트 후기>

서울 청담동에 위치해 있는 이곳 가톨릭 성물방에서 저는 여러모로 많은 분위기들을 깊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주님에 대한 마음도 다시금 새롭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아름다운 묵주반지, 묵주팔찌, 성모상, 주님상, 미사보 등등을 바라보면서 참 많은 생각들을 할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이에 앞으로도 더욱 신실한 마음으로 주님을 생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족하고 무른 저이지만, 조금씩 조금씩 나아져 의미 있는 신앙인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