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자아 그리고 내가 믿고자 하는 삶의 가치
본문 바로가기
☆ 東京センチメンタル/도쿄 생활기

나의 자아 그리고 내가 믿고자 하는 삶의 가치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8. 7. 29.

자아

세상을 바라보는 올바른 시각과 편견과 선입견 없이 모든 만물을 공평하게 생각하게 하는 올곧은 시선은, 오늘도 나를 건강하고 맑은 자아로 이끄는데 많은 역할을 한다. 그리고 나의 그 자아는, 모든 순간 세상을 공정하고 똑바른 시선으로 마주하게 하는데 큰 힘을 발휘한다.

나는, 언제나 항상 모든 순간순간들에 대하여 중심을 굳건히 유지한 채 그렇게 정직하게 모든 만물을 사려 깊게 바라보고 싶다. 한쪽으로 편중되어 어느 한쪽 시선에서만 국환되는 그러한 좁은 틀의 사람이 아닌 모든 가능성을 환히 열어두고 어떤 부분이든지 꾸밈 없이 바르게 흡수할 수 있는, 그렇게 함께 시선을 동등하게 마주할 수 있는 기울어짐 없는 정의로운 사람이 되고 싶다. 꼭 그렇게 내 스스로가 가치 있다고 느끼는 부분들에 대하여 흔들림 없이 줄곧 올곧게 나아가고 싶다.

가치

내가 가고자 하는 길은 아마도 무척이나 고되고 힘든 여정이 될 것이다. 스스로의 굳은 신념과 소중한 가치를 지키기 위하여 그리고 직접적인 노력으로 믿고자 하는 바를 훌륭하게 실현시키기 위하여 나는 정말이지 무척이나 어렵고 긴 무거운 시간들을 보내게 될 것이다.

하지만 나는 결코 이 앞에서 주저하고 싶지 않다. 정의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하여, 모두가 공평하고 차별 없는 세상에서 스스로의 가치를 지키며 꿈을 꾸어 나가게 하기 위하여 나는 나의 모든 힘을 다하여 앞을 향해 씩씩하게 나아가고 싶다. 순간의 흔들림에도 절대 나약함을 허락하지 않고 그렇게 필사의 노력과 매서운 용기로 앞을 향하여 줄곧 돌진하고 싶다. 나는 정말이지 그렇게 나의 신념과 가치를 위하여 내 모든 인생을 걸고 한 번 끝을 봐보고 싶다.

그 누군가가 온 생애를 걸쳐 모든 노력으로 이루고자 했던 그 미완의 꿈을, 그 남겨진 나머지의 부분들을, 내가 한 번 그 희망의 시대를 향한 갈구의 마음을 이어받아, 그 소중한 가치를 내가 끝내 이어받아, 그 누군가가 미처 못 다 이룬 꿈을 한 번 내가 이루어보고 싶다. 정말이지 그 정의로운 세상을 위하여 나의 모든 인생을 용기 있게 걸어 보고 싶다. 나는 그렇게 한 번 멋지게 살아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