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타이페이 여행中
대만의 초대 총통 장제스의 관저인, 스린관저(사림관저)를 찾았습니다. 스린관저는 일제의 통치 시기 원예시험장으로 이용되었던 곳으로, 장제스의 국민당 정부가 중국 본토에서 대만으로 쫓겨나면서부터 대만의 부처 관저로 사용된 곳입니다.
이곳은 생태원과 원예관, 온실, 중국식 정원과 서양식 정원, 장미 정원, 노천 음악당, 예배당, 정자 등 관련 시설이 아직까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또한 장제스가 실제로 관저로 사용한 건물과 근처 주변 역시도 온전히 보전되어 지금까지 그 모습을 그대로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잘 가꾸어진 정원은 그 양식이 매우 다양하게 잘 보전되어 있는데 중국, 일본, 유럽의 정원의 특징을 동시에 엿볼 수 있습니다.
이곳 타이페이 시에 위치한 스린관저는 1996년부터 일반 시민들에게 공개되어 지금까지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온 대만의 명소로, 주말이면 예비 부부들이 웨딩기념촬영을 나와 의미 있는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장소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장제스는?
생몰 : 1887년 10월 31일 (중국) ~ 1975년 4월 5일 (향년 87세)
가족 : 배우자 송미령, 아들 장징궈
수상 : 1953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경력 : 중국 국민당 총재, 타이완 중화민국 총통, 중국 국공합작 육해공군 총사령관, 중국 국민혁명군 총사령, 중국 황푸군관학교 교장, 중국혁명동맹회
- 대만의 국민당 정부인 중화민국의 초대 총통 장제스는 쑨원의 후계자로 불리며, 쑨원 사망 후부터 북벌로 중국 대부분을 장악하였습니다. 그리고 상하이 쿠데타로 중국공산당을 탄압하였습니다. 그 후 1949년 중국 공산당과의 치열한 내전에서 결국 패배하여 대만으로 정부를 옮겨 초대 총통에 취임하였습니다.
장제스는 해안과 가까운 중국 저장성의 비교적 부유한 상인, 농민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장제스는 1913년부터 1916년까지, 중국의 새 총통이자 후에 황제로까지 등극한 위안스카이와 싸우며 중국의 공화주의자와 여러 혁명가들과 함께 힘을 합쳐 대항했습니다. 그리고 1925년 이래 혁명군의 총사령관으로 활동하면서 중국 북부에서 자리한 군벌들을 제압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장제스는 중국 전역 장악에 성공하였습니다.
그러나 국공내전이 다시 시작되고, 후에 공산당에게 패배한 장제스는 남아있는 국민당 세력을 이끌고 대만으로 건너갔습니다. 그리하여 국민당 지도자들과 함께 중화민국을 건국하였습니다. 그렇게 장제스는 초대 총통으로 취임하여 오랜 세월 대만을 장기 통치하였습니다.
▼스린관저공원 소개!
대만의 타이페이 시는 곳곳에 멋있는 나무들이 즐비한 매우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그중 단연 돋보이는 스린관저 주변은 특히나 매우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타이페이 MRT(지하철) 단수이 선을 타고, 단수이 방향으로 쭉 가다보면 '스린역'이 있습니다. 스린역 2번 출구로 나와 도보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스린관저공원은 스린관저 주변을 둘러싸고 형성된 공원으로, 대만의 초대 총통 장제스와 그의 부인 송미령이 실제 거주하였던 곳입니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다채로운 나무들과 식물들이 연신 그 아름다움을 한껏 뽐내며 자리하고 있는 스린관저공원은 진정 추억할 수 있는 것들로 그 아름다움이 실로 매우 넘쳐나는 정말 화려하고 예쁜 관광지입니다.
스린관저공원은 산이 둘러싸고 있어서 그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으로 총 면적은 대략 9.28ha로 매우 넓은 공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관저의 주변은 대만의 총통인 장제스가 실제로 거주했기에 새로운 건물을 신축하거나 개축하는 것을 법으로 엄격히 금지하였다고 합니다. 이에 지금까지 그 아름다움을 자연 그대로 온전히 유지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스린 관저 공원 내에는 여러 다양한 음료를 직접 마시며 쉴 수 있는 분위기 있는 카페가 함께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장제스 총통과 관련된 기념품을 다량 구입할 수 있는 기념관도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개방시간
평일은 아침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단, 6월에서 8월까지는 오후 7시까지 연장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휴일과 공휴일은 아침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개방하고 있습니다.)
▼대만 정보 수도 : 타이페이 언어 : 중국어(만다린), 타이완어, 객가어 면적 : 35,980㎢ 세계139위 인구 : 약 23,464,787명 세계55위 GDP : 5,191억$ 세계22위 기후 : 북부지역은 아열대기후, 남부지역은 열대기후 종교 : 불교, 기독교, 천주교, 도교 전압 : 110V, 60Hz를 사용 전화 : 타이완 국가번호 886 ▼어느 노부부와 나 장제스가 실제로 관저로 사용했던 스린관저 바로 앞에서 기념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런데 우연히 중국 관광객처럼 보이는 분들과 함께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한껏 행복해하는 아름다운 노부부를 보면서 문득 생각에 잠겼습니다. 평생을 한 남자와 함께 살아야 하는 여인의 마음은 어떨지 갑자기 궁금해졌습니다. 여자입장에서 바라보는 사랑은 어떤 느낌일지, 여자는 어떤 경우에 남자에게 사랑의 감정을 갖게 되는 것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저 노부부는 어떤 계기로 결혼을 하게 결심하게 되었을까요? 지금껏 살아오면서 결혼을 후회해본 적은 단 한번도 없었을까요? 서로를 결심하게 된 그 마음은 진정 어떻게 갖게 되었을까요? 여러모로 저 노부부를 보면서 결혼과 관련하여 많은 고민이 들었습니다. 아마도 요즘 부쩍 결혼에 대해 생각이 많아서 그런 생각들이 더욱 많이 떠올랐던 거 같습니다. 저 노부부가 서로 함께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을 행복했던 순간들은 언제였을까요? 자식이 태어났을 때였을까요? 아님, 지금처럼 함께 여행다니는 이런 순간들이었을까요? 오랜 시간 함께 하면서 사랑스런 부부의 모습으로 함께하는 저 부부의 모습이 진정 부럽고 예뻐보였습니다. 저도 이 다음에 사랑하는 여자가 생기면, 그녀를 죽도록 사랑해 주어야겠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의무감에 젖어 하루 과업처럼 하는 그런 업무적 사랑이 아니라, 제 마음 깊은 데서 흘러나오는 깊은 뜨거움으로 가득가득 채워주는 풍성한 사랑을 해주어야겠습니다. 그래서 저 노부부처럼 여행도 많이 다니고, 재밌게 행복하게 오랜 세월 즐겁게 살아야겠습니다. 모두가 저희 부부를 보면서 예쁘고 아름답게 바라볼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여 사랑해야겠습니다. 그리하여 더욱 서로에 대한 존중과 깊은 신뢰, 의리, 우정이 결합된 큰 의미의 사랑으로 제 아내를 언제나 기쁘게 해주어야겠습니다. 사랑할 아내를 만나게 될 그날을 정말 손꼽아 진심으로 기다려봅니다. 대만 타이페이의 스린관저 여행! 오늘의 스몰여행 역시도 제게 많은 가르침을 주었습니다. 다음 여정을 또 기약해 봅니다. ▼▼관련정보 주소 : 타이베이 시린구 푸린루 60하오 (台北市士林區福林路60號) No. 60, Fulin Rd, Shilin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11 가는 방법 : MRT 스린역 2번 출구, 도보 8분 전화 : 02-2881-2512 요금 : NT$100(유스트래블 카드 소지 시 NT$50, 미취학 아동 무료) 이용시간 : 월~금: 08:00~17:00 / 토~일: 08:00~19:00
'★ 보헤미안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 나도, 몹쓸 사랑꾼인가보다. I 해외 브이로그 일상 블로그 (0) | 2019.01.26 |
---|---|
대만여행]타이페이101빌딩 여행후기 및 여행정보. (0) | 2017.03.15 |
아름다운 중국 상해 야경 바라보며.. (0) | 2017.03.13 |
송강 정철이 흠모했던 관동팔경의 으뜸, 강릉 경포대! (0) | 2017.03.11 |
대만 타이페이 시먼딩 홍루극장) 건축은, 얼어붙은 음악. (0) | 2017.03.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