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 강릉예술창작인촌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SBS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 강릉예술창작인촌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17. 3. 9.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

오늘은 SBS 수목드라마 "사임당 빛의 일기" 촬영지인 강릉예술창작인촌을 찾았습니다. 이곳은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에 위치한 예술창작과 전시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단지로 옛날에 경포초등학교 자리를 강릉시가 매입하면서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탈바꿈한 관광지입니다. 현재 이곳 강릉예술창작인촌에는 많은 예술인 작가들이 모여 작품 구상과 창작, 전시, 판매,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릉예술창작인촌은?

강릉예술창작인촌은 오죽헌 공방길이라고도 불리는 예술 마을로, 내부는 지상3층의 본관 건물과 지상1층의 별관 건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약 20여개의 공예업체가 상주해 있으며, 건물 2층에는 동양자수박물관이, 3층에는 수석 전시실공예체험실이 들어서 있습니다. 특히 이곳은 직접 체험도 할 수 있고, 작품도 구매 할 수 있어 여러모로 쏠쏠한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관에는 목공예 관련 공방이 다수 입주하여 많은 예술인들의 공예 창작을 직접 가까이서 구경할 수 있습니다. 

이용안내

- 이곳 강릉예술창작인촌은 쉬는 날 없이 연중무휴, 상시 이용 가능하며, 주차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매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는 예술 작가들과 함께 직접 예술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 허난설현과 허균, 그리고 김시습까지.

입구 길목부터 따스함이 듬뿍 묻어나오는 예쁜 풍경에 그만 발걸음을 주저하게 되었습니다. 크고 울창한 나무들 사이로 새침하게 위치한 건물의 모습이 정말 인상 깊게 느껴졌습니다.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 허난설현과 허균, 그리고 김시습까지. 왜 이렇게 강릉에는 옛날부터 예술적 자질이 뛰어난 많은 문인과 예술가들이 다수 배출될 수 있었는지.. 잠시나마 짐작하게 하는 정말 아름다운 경관이었습니다. 

저도 만약 강릉에서 나고 자랐다면 저 위인들처럼 다분한 예술적 감각들을 조금이나마 지닐 수 있었을까요? 잠시 기분 좋은 상상을 해봅니다.

 

분위기 있는 카페거리

빼곡히 들어선 분위기있는 카페거리를 유유히 걸으며, 가는 길목 도중 만나게 되는 가정집의 예쁜 담장 그림과 곳곳의 아름다운 조형물들을 감상하다보면 어느덧 강릉예술창작인촌 건물을 만날 수 있습니다. 소박하면서도 고귀한 아름다움을 지닌 건물의 모습이 정말 품격있게 느껴집니다. 

 

 

아름다운 예술 작품

정말 아기자기한 아름다운 공예품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어 구경하는 내내 눈이 굉장히 즐거웠습니다. 오랜만에 한 공간에서 다양하고 많은 예술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예술 작품 하나하나 오랜 시간 공을 들여 완성시키기까지 얼마나 많은 수고와 노력, 혼을 담았는지를 생각해보면 정말 예술 작가들의 노고가 진정 대단하게 느껴집니다. 

 

예술인들의 창작에 대한 열망과 예술성을 잠시나마 느낄 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각 공방마다 걸려있는 개성있는 문패와 소품들 그리고 인테리어가 저의 발길을 꽤나 잡아두었습니다.   

 

깊은 예술의 혼이 서려 있는 소중한 미술 도구

한 작가님의 미술 도구들을 구경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습니다. 하나하나 친절히 설명해주시며 예술에 대한 느낌과 생각들을 제게 온전히 말씀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붓과 여러 물감들을 보며 잠시 깊은 생각에 잠겨봅니다. ^^

 

강릉여행코스

강원도 여행을 계획하며 여러 가볼 곳들을 검색하던 중, 문득 눈에 띄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바로 강릉예술창작인촌!!

강릉예술창작인촌은 주위의 아름다운 카페와 근처의 오죽헌 그리고 여러 예술 작가들의 의미 있는 작품들을 동시에 구경을 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명소입니다. 꼭 한번 방문해 보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

 

예쁜 나무인형

예쁜 나무인형이 중요한 길목 곳곳에 자리하고 있었습니다. 보는 내내 마음이 정말 뿌듯했습니다. 이에 순간 나무인형을 보며 저는 잠시 생각에 잠겼습니다. 나도 과연 저 나무인형의 모습처럼 누군가에게 뿌듯한 마음을 선물해 줄 수 있을까..?

음.. 앞으로 더욱 노력하며 따뜻하게 살아야겠습니다.

 

 

마무리하며.

강원도 강릉예술창작인촌!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많은 경험을 추억하게 된 거 같아 정말 좋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예쁘고 분위기 있는 좋은 곳들을 잘 찾아서 많은 여행을 다녀야겠습니다. 오늘의 여행 역시도 기분 좋은 마무리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다음 여정을 또 기대해봅니다!! ^^

 

주소 : 강원도 강릉시 죽헌길 140-12 (강원도 강릉시 죽헌동 149)

전화 : 033-642-2210

이용 : 09:00~18:00 연중무휴 매일. (주차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