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타이베이 여행 코스 총정리 (f.빠니보틀 곽튜브)
본문 바로가기
★ 보헤미안 여행기

대만 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타이베이 여행 코스 총정리 (f.빠니보틀 곽튜브)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대만자유여행3박4일

오늘은 대만여행코스 대만자유여행3박4일 일정에 대해서 자세히 여행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저의 경우에는 2박3일대만여행 또는 대만3박4일자유여행에 대해서 어떤 일정이 좋을지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대만타이페이 여행을 하면서 느낀 점은, 보다 느긋하고 여유로운 마음으로 차분히 여행을 즐기기 위해서는 2박3일보다는 3박4일대만여행이 더 좋을 거 같다는 결론을 얻었습니다. 이에 저는 대만3박4일자유여행 코스에 대해서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타이페이 주요 곳곳 여행지에 대해서 자세히 가는법과 관련 정보에 대하여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하여 대만타이페이여행 코스 일정에 대해서 세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타오위안공항에서 타이페이역 가는법 및 대만이지카드 구입과 환불 방법 총 소개 (바로가기)

먼저 이지카드는 타이페이여행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교통카드로 필수 대만여행준비물입니다. 따라서 공항에 도착하면 곧바로 가장 먼저 대만이지카드를 구입해야 합니다.

이지카드는 타이페이 지하철 MRT와 버스와 같은 교통 수단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입니다. 이에 우리나라의 티머니카드와 그 용도가 매우 유사합니다.

서울에서 출발하여 대만타이페이로 들어가는 공항은 타오위안공항과 송산공항 총 두 곳의 공항이 있습니다. 타오위안공항은 우리나라의 인천공항과 그 기능이 상당 부분 비슷하고, 송산공항은 타이페이 시내와 비교적 가까운 위치에 자리하여 우리나라의 김포공항과 그 역할이 상당 부분 비슷합니다.

이에 저는 타오위안공항과 송산공항에서 타이페이 시내로 들어가는 그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위 사진은 대만용산사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2. 대만가볼만한곳, 대만 용산사 여행후기 및 가는 법 안내 (바로가기)

대만용산사는 타이페이에서 가장 오래된 사원으로 대만 현지인들에게는 "타이완의 자금성"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만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많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와 사랑을 한껏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타이완의 전통적인 사원 양식으로 지어져 그 의미가 매우 깊은 용산사는 시먼딩, 화시제야시장과 그 거리가 매우 가까워 함께 연계하여 둘러보는 여행코스로 같이 추천되고 있습니다.

부디 타이페이 여행지 용산사에서 가벼운 마음의 산뜻한 여행을 한껏 보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하여 좋은 기분으로 즐거운 여행의 시간들을 마음껏 만끽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위 사진은 대만 최대의 번화가, 쇼핑센터 시먼딩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3. 대만 시먼딩 볼거리, 시먼홍러우 극장 안내 및 시먼딩 여행후기 (바로가기)

시먼딩은 우리나라의 서울 명동과 그 분위기가 사뭇 비슷한 대만의 최대 번화가 여행지입니다. 이에 시먼딩에는 수많은 다양한 타이페이맛집과 쇼핑센터들이 즐비하게 위치해 있습니다. 또한 분위기 가득한 느낌 있는 카페들도 다수 자리해 있습니다.

특히나 타이페이 최초의 극장, 시먼홍러우 건물은 시먼딩 볼거리에 있어 가장 추천되고 있는 장소입니다. 이에 꼭 시먼딩에 방문하시어 여러 여행의 기쁨들을 한껏 경험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위 사진은 얼얼바평화공원 내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4. 대만여행코스 얼얼바평화공원 안내 및 솔직후기 (바로가기)

얼얼바평화공원(228평화공원)은 대만의 아픈 역사를 기념하기 위하여 조성된 평화공원입니다. 타이페이 시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매우 넓은 규모로 공원이 아름답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에 얼얼바공원은 현재 대만 사람들의 휴식 공간으로 매우 사랑받고 있습니다.

▲ 위 사진은 중정기념당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5. 대만자유여행코스 대만중정기념당 여행 소개 및 근위병 교대식 안내 (바로가기)

중정기념당은 타이완의 총통, 장제스가 1975년에 서거하자 대만 행정원에서 그 애도의 뜻을 기리기 위하여 건설한 기념당입니다. 중정기념당이라는 이름은 장제스의 본명인 중정에서 유래하여 지어졌습니다.

중정기념당은 매시 정각마다 근위병 교대식이 이루어지고 있는데, 이 근위병교대식을 보기 위하여 한 해 많은 관광객들이 이곳 중정기념당을 찾고 있습니다.

▲ 위 사진은 국립 대만대학교에서의 사진입니다. 

6. 대만3박4일일정, 타이완 최고 대학, 국립 대만대학교 탐방 (바로가기)

국립 대만대학교는 캠퍼스가 매우 아름답기로 소문난 타이완 최고의 국립 대학교로 명문 대학교입니다. 이에 대만어학연수 또는 대만워킹홀리데이, 대만유학의 일환으로 많은 한국인들이 타이완대학교를 찾고 있습니다.

특히나 학교 캠퍼스 내의 모습이 너무나 분위기 있고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이곳 국립 타이완대학교를 찾고 있습니다.

▲ 위 사진은 스린관저에서의 사진입니다.

7. 장제스 스린관저, 타이페이시립미술관, 행천궁 타이페이여행코스 안내 (바로가기)

먼저 스린관저 공원(사림관저)은 대만의 총통 장제스와 송미령 여사가 함께 거처했던 곳입니다. 그리고 타이페이시립미술관은 대만 최대의 현대 미술관으로 많은 작품들을 보유하고 있는 미술관입니다. 다음으로 행천궁은 부를 기원하는 도교 사찰로서 관우를 기리는 사당입니다.

대만자유여행3박4일 코스 중에서 꼭 잊지 않고 반드시 여행 일정에 포함해야 할 스린관저공원, 타이페이시립미술관, 행천궁은 각각의 고전적인 아름다움과 현대적인 아름다움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최고의 타이페이여행코스입니다.

▲ 위 사진은 대만고궁박물관 바로 앞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8. 대만3박4일자유여행 코스, 대만고궁박물관 여행후기 (바로가기)

세계 6대 박물관 중 하나인 대만고궁박물관은 아시아 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박물관으로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 바티칸박물관, 미국 뉴욕 메트로폴리탄박물관, 러시아 에르미타주박물관과 함께 세계적인 박물관으로서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만고궁박물관에는 현재 약 70만점에 이르는 전시품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중국 5,000년 역사의 그 기록을 느낄 수 있는 고궁박물관에서 의미 있는 여행의 시간을 듬뿍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 위 사진은 홍마오청 앞에서의 모습 사진입니다.

9. 영화, 말할수없는비밀 촬영지 대만단수이코스 소개 (바로가기)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촬영지로 유명한 대만 단수이는 타이페이 여행에 있어서 반드시 포함해야 할 최고의 여행 장소입니다.

아름다운 단수이강과 함께 홍마오청, 진리대학, 담강중학교, 대만빠리로 이어지는 단수이코스는 타이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매우 유명합니다. 이에 영화에서처럼 주걸륜과 계륜미와 같이 단수이 곳곳을 한껏 걸어보시기를 바랍니다.

▲ 위 사진은 쑨원 대만국부기념관 앞에서의 사진입니다. 

10. 대만2박3일자유여행 코스, 대만국부기념관 여행 소개 (바로가기)

대만국부기념관은 대만과 중국에서 국부로 칭송받는 쑨원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기념관입니다. 국부기념관은 약 10만㎡의 넓은 대지 위에 조성되어 있으며 약 30m가 넘는 높이의 웅장한 건물로 위엄 있게 자리해 있습니다.

국부기념관에서도 매시 정각마다 근위병교대식이 차례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위 사진은 국부기념관에서 바라본 타이페이101빌딩의 모습 사진입니다.

11. 타이베이101 빌딩 가는법 및 타이페이101빌딩 전망대 여행 소개 (바로가기)

타이페이101빌딩은 세계에서 3번째로 높은 건물로 약 508m의 높이를 자랑합니다. 이에 언제나 많은 사람들의 방문으로 항상 활기가 넘칩니다.

타이완의 랜드마크 타이베이101 빌딩은 세계무역센터와 함께 대형 백화점, 명품 전문 쇼핑센터, 고급 레스토랑, 푸드코트, 전망대 등이 위치해 있는 최고의 빌딩입니다. 이에 곳곳에 잘 정비되어 있는 주변은 타이완의 큰 볼거리로 매우 유명합니다.

타이페이101빌딩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어 89층의 전망대까지 약 40초 안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89층의 전망대에서 바라본 시내의 모습은 정말로 환상적이고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이에 여러분들도 반드시 이곳 전망대에서 아름다운 전경을, 그 뷰를 한껏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대만여행코스

<대만타이페이 여행, 마무리하며>

대만자유여행3박4일 일정으로 경험한 타이페이는 무척이나 분위기 있고 느낌 있었습니다. 이에 여유롭고 느긋한 마음으로 기분 좋은 3박4일 여행 일정을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부디 다음에도 다시금 타이페이에 방문하여 이번에 느낀 여행의 추억들을 한껏 소중히 잘 기억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여러분들에게도 타이완여행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