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 친구가 추천한, 홍콩 스타페리 가격 및 시간 타는 법 총정리
★ 보헤미안 여행기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홍콩스타페리

오늘은 홍콩의 주요 교통수단, 홍콩스타페리에 관해서 운행시간, 요금, 위치 등 모든 부분을들 종합적으로 정리하여 세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에 저의 이번 포스팅만 확실하게 참조하신다면 홍콩에서 그리고 마카오까지 빠짐없이 페리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숙지하실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먼저 홍콩 스타페리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왕복하는 페리입니다.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왕복하는 교통수단은 페리 이외에도 MTR 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홍콩페리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 중에 하나입니다. 이에 홍콩페리는 홍콩 현지인들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많은 여행객들에게 큰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홍콩스타페리는 단순히 홍콩섬과 구룡반도를 이어주는 교통수단의 의미를 넘어 홍콩관광을 위한 대표적인 명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특히나 밤이 되면 홍콩야경을 가장 멋진 뷰로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전경을 듬뿍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심포니오브라이트와 같은 홍콩야경을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홍콩스타페리선착장>

먼저 홍콩스타페리선착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우선 홍콩지하철, MTR 센트럴 역에서 하차하여 도보로 약 10분 정도 걸어서 이동하면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 가는 길이 이 글로써만 보기에는 살짝 어려운 듯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직접 가서 가는 길을 확인해 보면 홍콩페리선착장까지 가는 방법은 정말 쉽고 간단합니다.

이에 저의 이 설명만, 그리고 이번 포스팅의 도움 사진들만 잘 확인하신다면, 곧바로 현지에서 홍콩 스타페리 선착장을 찾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일단 지하철역, MTR센트럴역에서 하차하여 출구로 나오면, 각종 명품 쇼핑센터부터 시작하여 여러 멋있는 홍콩빌딩들을 차례로 확인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에 홍콩IFC몰부터 시작하여 근처에 있는 홍콩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가는 곳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타페리선착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센트럴역에서 내려, 주변 곳곳에 친절하게 걸려 있는 안내 표지판을 따라 그저 쭉 걸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정말 곳곳에 센트럴페리선착장이라고 쓰여 있는 표지판이 계속 걸려 있으므로 이 점은 그리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스타페리선착장으로 가는 안내표지판을 따라서 쭉 이동하는 길은 중간중간 홍콩IFC몰도 보게 될 것이고, 스타페리선착장까지 길게 이어져 있는 육교도 보게 되실 것입니다.

특히나 선착장까지는 다른 가는 방법도 있지만, 이 육교를 통해서 쭉 걸어서 이동하시게 되실 것입니다. 이에 표지판을 따라 이동하여 이 육교를 따라서만 쭉 걸으면 바다가 보이는 침사추이 방향의 페리선착장에 도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아래 사진은 MTR 센트럴 역에서 내려, 홍콩IFC몰을 지나, 안내 표지판을 따라 육교로 들어서, 선착장까지 쭉 가는 길의 중간중간 길 모습의 사진입니다.

▲ 위 사진처럼 이 육교를 따라서 쭉 도보로 이동하면 곧바로 홍콩침사추이 방향의 바다가 보이는 홍콩스타페리선착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스타페리선착장의 5번 부두 앞 버스정류장에서 15번 버스를 타고 쭉 이동하면, 홍콩섬 볼거리 대표적인 홍콩야경 중심지, 홍콩빅토리아피크에 곧바로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이 선착장의 5번 부두 앞에서 15번 2층버스를 타면 곧장 빅토리아피크에 갈 수 있습니다.

한번쯤 홍콩야경을 가장 높은 곳에서, 가장 높은 전망대에서 감상하고 싶다면 반드시 꼭 이곳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가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정말 그 전망이 매우매우 아름답습니다. (야경뿐만 아니라, 낮 풍경도 무척 아름답습니다.)

홍콩 빅토리아피크 가는법 안내 (바로가기)

홍콩야경 볼거리, 홍콩빅토리아피크 여행후기 및 자세한 소개 (바로가기)

▼ 아래 사진은 스타페리 선착장에 도착하여, 5번 부두 앞의 빅토리아피크로 향하는 버스정류장의 주변 모습 사진입니다. 이곳에서 15번 2층버스를 타면 마지막 종점인, 빅토리아 피크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습니다.

<홍콩 스타페리>

홍콩 침사추이와 홍콩섬을 연결하는 대표적인 교통수단, 스타페리는 총 2개의 노선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나는 침사추이와 센트럴 지역을 왕복하는 노선이고, 다른 하나는 침사추이와 완차이 지역을 왕복하는 노선입니다.

특히나 이 두 노선 중에서, 침사추이와 센트럴 지역을 왕복하는 노선은 가장 인기가 좋은 노선으로 많은 사람들이 중점적으로 이용하는 노선입니다. 그만큼 침사추이와 센트럴을 오가는 홍콩페리의 노선은, 그 뷰의 감상에 있어 무척이나 아름답고 그 경치가 뛰어나기로 유명합니다.

이에 여러분도 MTR이 아닌, 페리를 타고 이 두 곳을 왕복하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특히나 이용요금도 매우 저렴하여 밤이 됬을 때에는 홍콩의 야경을 가장 낭만적이고 아름답게 분위기 있게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이점이 있습니다. 특히나 심포니오브라이트 시간대에는 진정 그 야경이 매우 훌륭합니다.

<홍콩 스타페리 시간>

홍콩 스타페리 시간은 먼저 침사추이와 센트럴 지역을 왕복하는 노선의 경우, 오전6시30분부터 오후11시30분까지 운영합니다. 그리고 침사추이 지역과 완차이 지역을 왕복하는 노선의 경우 오전7시20분부터 오후11시까지 운영합니다.

홍콩 소호거리 가는 법 및 여행후기 소개 (바로가기)

홍콩센트럴, 명품쇼핑 퍼시픽플레이스&홍콩공원 (바로가기)

홍콩 IFC몰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가는법 및 후기 (바로가기)

홍콩섬 볼거리, 홍콩섬일정 (바로가기)

<홍콩 스타페리 가격>

스타페리 가격 요금은 크게 두 가지로 종합해서 설명 드릴 수 있습니다. 이유는 페리의 각 층마다 부과되는 요금이 다르게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가격에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정확하게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침사추이와 센트럴 지역을 왕복하는 페리의 경우, 1층은 평일일 때는 홍콩달러 2달러이고 주말은 홍콩달러 2.80달러입니다. 그리고 2층은 평일은 홍콩달러 2.50달러이고 주말은 홍콩달러 3.40달러입니다.

다음으로 침사추이와 완차이 지역을 왕복하는 페리의 경우는 1층과 2층 관계없이 요금이 동일한데, 평일의 경우에는 홍콩달러 2.50달러이고 주말의 경우에는 홍콩달러 3.40달러입니다. 이 점 참조하시어 부디 페리를 이용하시기를 바랍니다.

홍콩 페리는 참고로 옥토퍼스카드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이에 곡 옥토퍼스카드를 지참하시어 페리에 탑승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만일 옥토퍼스카드가 없다면, 선착장에서 따로 표를 구입하여 배에 탑승하시기를 바랍니다. 이 경우 개찰구 옆의 자동판매기에서 배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홍콕옥토퍼스카드 구입 및 환불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 홍콩에서 배를 타고 이동하는 주변 곳곳의 아름다움이 정말 인상 깊었습니다. 뭔가 홍콩의 낭만과 분위기를 가득 느끼는 거 같아 그 감흥이 무척이나 깊고 진했습니다.

▲ 위 사진은 홍콩 센트럴 지역에서 홍콩페리를 타고 바다를 건너, 구룡반도 침사추이 선착장에 막 도착했을 때의 사진입니다.

침사추이에 내려 처음 바라보는 선착장 주변의 모습들은 또 다른 느낌으로 무척이나 깊고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점점 어두워지는 홍콩 밤하늘과 서서히 불이 켜지는 빌딩들의 모습들이 함께 교차되면서, 그와 함께 참 깊이 있는 아름다움과 분위기들을 함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에 정말 여행의 기분을 듬뿍 만끽할 수 있었습니다.

침사추이 선착장에서 막 내려, 바라보는 침사추이의 풍경은 참 진중하고 깊이 있었습니다. 곳곳에서 길거리 공연, 버스킹을 하는 홍콩 사람들의 모습도 보였고, 주변에 느낌 있는 샵들도 함께 즐비하게 위치해 있어 참 많은 볼거리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 침사추이에 막 도착하고 페리에서 내리면, 위 사진처럼 홍콩 시계탑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근처에 가까이 바로 옆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 주변으로는 침사추이 볼거리, 스타의 거리와 홍콩심포니오브라이트를 가장 좋은 장소에서 감상할 수 있는 최고의 뷰 자리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시계탑, 스타의 거리, 심포니오브라이트 야경 소개 및 여행후기 (바로가기)

홍콩 제니베이커리, 제니쿠키 가는법 및 쿠키 소개 (바로가기)

▲ 금방 날이 어두워지고, 바다 건너 보이는 홍콩섬의 야경 모습이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마치 저의 저번 중국여행 상하이여행 때, 강 건너 바라보았던 와이탄의 상하이야경이 생각났습니다. 당시 아름다운 상하이풍경을 감상하며 함께 마셨던 그날의 스타벅스 커피가 무척이나 그리워집니다.

홍콩마카오페리

추가적으로 홍콩에서마카오가는법 홍콩마카오페리에 대하여 이와 함께 자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페리 이용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저의 경우에는 홍콩익스프레스 항공을 타고 홍콩공항에 도착하여, 중간에 홍콩섬이나 구룡반도를 경유하지 않고, 곧바로 홍콩공항 안에서 마카오로 향하는 마카오페리를 이용하여 마카오로 이동했습니다.

이 방법을 선택한 이유는 구룡반도나 홍콩섬과 같은 다른 선착장을 따로 경유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빠른 시간 안에, 가장 가까운 홍콩의 위치에서 마카오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저는 홍콩공항에서 출발하는 마카오홍콩페리를 선택하여 마카오로 들어갔습니다.

홍콩공항에서 마카오까지 이동하는 시간은 대략 넉넉히 잡아 1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상이 좋지 않을 시, 약간의 배의 흔들림이 있을 수도 있으니 평소 멀리에 약하신 분들은 미리 멀미약을 구비하여 마카오페리에 탑승하시기를 바랍니다.

참고로 홍콩공항에서 마카오로 향하는 바다의 모습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뭔가 곳곳에서 자연의 아름다움과 바다의 그윽함, 맑은 하늘의 깊이를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저는 그렇게 설레임 가득 안고서 홍콩마카오여행을 3박4일로 여행해 보았습니다. 정말 뜻 깊고 의미 있는 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홍콩에서 마카오 가는법, 홍콩마카오페리 이용방법 및 소개 (바로가기)

마카오가볼만한곳, 홍콩마카오여행, 마카오여행코스 일정 총정리 (바로가기)

<마무리하며>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을 바라보며 참 오랜 시간 많은 감상에 젖어 보았습니다. 너무나 그 뷰가 참으로 깊이 있고 진중했습니다. 이에 저는 여행의 즐거움과 행복을 가득 느끼며 여행의 분위기를 한껏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만일 다음에도 이처럼 홍콩여행을 오게 될 기회가 주어진다면, 오늘처럼 이렇게 예쁘고 멋있는 홍콩야경을 바라보며 오늘의 이 감상을 다시금 추억해 보아야겠습니다. 이에 다음 여정이 또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