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빅토리아피크 여행 코스, 창가에 앉아 가장 싸게 가는 법 (f.버스)
★ 보헤미안 여행기

by 이해랑의 여행 스토리 2024. 2. 11.

홍콩빅토리아피크가는법

오늘은 홍콩빅토리아피크 가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홍콩 빅토리아 피크에 대한 여행 소개와 후기에 대해서도 함께 자세히 이번 포스팅에 덧붙여서 같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홍콩 빅토리아피크에 가기 위해서는 크게 총 두가지의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하나는 홍콩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이 있고, 또 다른 하나는 홍콩 2층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이 두가지의 방법 중, 홍콩2층버스를 타고 홍콩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법을 선택하여 여행해 보았습니다. 이에 저는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방법과 그 후기에 관하여 세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저의 이번 포스팅만 잘 참조하신다면 아마도 홍콩빅토리아피크에가는법은 완전히 마스터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 위 사진은 버스를 타고 빅토리아피크로 올라가는 길의 모습 사진입니다. 정말 올라가는 내내 주변 곳곳의 경치가 매우 웅장하고 멋있었습니다.

이에 정말로 피크트램이 아닌, 홍콩2층버스를 타고 빅토리아 피크에 가기를 진짜로 잘 했다는 생각을 수도 없이 정말 많이 했습니다.

<홍콩 빅토리아피크 버스>

제가 빅토리아피크에 가기 위해서 피크트램이 아닌, 버스를 타고 올라간 이유는 피크트램을 타고 올라가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먼저 이처럼 홍콩의 아름다운 경치와 풍경을 이렇게 느긋하고 여유롭게 천천히 감상할 수 없었을 것이고, 또 피크트램을 탔다면 아래 매표서에서부터 긴 줄을 서서 오랜 시간 피크트램을 타기 위해 길게 기다려야하는 불편함이 있었기 때문에 피크트램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도 부디 저의 이 글을 참조하시어 홍콩빅토리아피크에 가기 위한 가장 효과적이고 여유로운 방법을 잘 고민하시고 선택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제 개인저인 추천으로는 2층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을 가장 적극적으로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홍콩피크트램의 경우는 가격 요금도 비교적 비싼 편이고, 그에 비해 느낄 수 있는 감흥의 시간은 빅토리아피크 정상까지 도착하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짧아서 피크트램을 타기 위해 기다린 시간을 생각해 보았을 때 여러모로 고민이 많을 수밖에 없는 부분이라 저는 이에 버스를 타고 홍콩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방법을 적극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위 사진은 빅토리아피크로 향하는 버스를 타러 가기 위해, 중간중간 걷는 길의 모습 사진입니다. MTR센트럴역에 내려서 안내표지판을 따라 걸으면 위 사진처럼 육교에 접하게 되는데, 그냥 묵묵히 이 육교를 따라서 계속 걸으면 스타페리선착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빅토리아피크로 향하는 버스정류장이 있는, 홍콩스타페리선착장 가는 법>

추가적으로 더 자세히 설명드리자면, 이 빅토리아피크로 가는 2층버스를 타러 가기 위해서는 일단 홍콩스타페리선착장으로 가야 하는데, 홍콩스타페리선착장으로 가기 위해서는 홍콩지하철, MTR 센트럴역에서 하차하여 홍콩스타페리선착장이라고 쓰여 있는 안내표지판을 따라, 그냥 쭉 침사추이가 보이는 방향으로 걸어가면 됩니다.

그럼, 홍콩스타페리선착장 앞에 바로 우리가 타야 할 버스정류장이 바로 딱 보입니다. 찾기에 쉬우니, 제 포스팅만 잘 보신다면 그리 여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으리라 판단됩니다.

MTR 센트럴 역에서 하차하여 안내표지판을 따라 육교로 들어와서 스타페리선착장으로 걸음을 향하게 되면, 중간중간 홍콩의 높은 고층빌딩들과 으리으리한 멋있는 풍경들을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홍콩IFC몰과 홍콩미드레벨에스컬레이터 가는 길이 보이게 됩니다. 나중에 시간이 되시면 홍콩여행코스에 함께 추가하여 여행계획을 세우시길 추천 드리겠습니다.

홍콩IFC몰 & 홍콩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여행후기 및 가는 법, 소개 (바로가기)

▲ 위 사진은 홍콩 스타페리 선착장 모습의 사진입니다. 바로 앞에 바다 건너, 홍콩 침사추이 모습이 보입니다. 참고로 이곳 선착장에서 스타페리를 타고 이 바다를 건너면, 빠른 시간 안에 또 다른 홍콩의 볼거리들을 듬뿍 감상하며 알찬 여행으로 침사추이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요금도 매우 저렴하고, 게다가 이 홍콩스타페리 요금은 홍콩여행의 필수, 옥토퍼스카드를 통해서 손쉽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한번쯤은 꼭 이곳 선착장에서 배를 타고 침사추이로 가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정말 그 경치와 풍경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특히나 밤에 타면, 그 홍콩야경이 진짜진짜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이에 이 페리를 타고, 심포니오브라이트를 감상하며 홍콩야경을 볼 수 있다면 최고의 여행을 추억할 수 있습니다. 스타페리선착장 이용방법과 후기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계속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홍콩 옥토퍼스카드 구입 및 환불방법 총정리 (바로가기)

홍콩 심포니오브라이트, 홍콩 시계탑, 스타의 거리 - 홍콩 침사추이 볼거리 여행소개 (바로가기)

▲ 바로 이곳에서 버스를 타면, 빅토리아피크까지 한번에 쭉 갈 수 있습니다.

<홍콩 빅토리아피크 가는법 버스>

스타페리 센트럴 선착장에 도착하면 위 5번 부두 앞으로 이동합니다. 그럼 위 사진처럼 5번 부두 앞의 버스정류장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곳 정류장에서 버스를 타면 곧바로 목적지까지 편하게 2층버스를 타고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곳 홍콩스타페리선착장 5번 부두 앞에서 15번 버스를 타고 가면 빅토리아피크까지 갈 수 있습니다. 꼭 15번 버스를 타고 확인하신 다음 가시기를 다시 한 번 확실히 추천 드립니다. 꼭 15번 2층버스를 타시길 바랍니다. 버스요금은 옥토퍼스카드로 결제가 가능하고 버스요금은 홍콩달러 9.8입니다.

버스 운행시간은 오전10시부터 밤12시15분까지 있습니다. 배차간격은 10분에서 15분 사이입니다. 거의 출발점에서 타기 때문에 빈 자리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홍콩의 아름다움을 보다 편안하게 세세히 구경하기 위해서 좋은 자리에 앉기 위해 몇몇 승객들 사이로 그 경쟁이 치열하니 버스에 오르시기 전에 미리 숙지하시기를 바랍니다. 좋은 자리는 계속에서 다음에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2층 버스를 타고 가는 길의 모습이 정말 너무나 멋있고 웅장했습니다. 높은 빌딩들의 모습도 수시로 다양하게 구경할 수 있었고, 홍콩사람들의 생활상이라던가 그동안 영화에서 보았던 홍콩 분위기도 더욱 잘 느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역시 저렴한 가격에 2층버스를 이용하여 빅토리아피크에 가는 방법을 선택한 것을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홍콩섬 볼거리, 홍콩센트럴 여행코스 (바로가기)

홍콩가볼만한곳, 홍콩 소호거리 소개 및 여행 후기 (바로가기)

홍콩센트럴, 퍼시픽플레이스&홍콩공원 (바로가기)

▲ 홍콩섬 센트럴 지역의 도심을 지나, 본격적으로 빅토리아피크로 올라가는 길목에 들어섰습니다. 위 사진은 그 길목 처음 부근의 모습 사진입니다.

<2층버스의 자리는, 반드시 꼭 버스 2층의 맨 앞 왼쪽 자리에 앉을 것>

이제 본격적으로 홍콩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홍콩의 아름다운 뷰를 적극 조망할 수 있는 위치에 올라섰습니다. 참고로 올라가는 내내 급격한 경사로를 따라 이리저리 분주하게 이동하는 버스에 있으면 정말 아찔하고 약간은 무서운 느낌을 조금은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도 올라가는 내내 정말 바로 낭떨어지가 있을 것만 같은 급한 경사로를 버스가 무섭게 계속 오르막길을 올라가서 정말 아찔했습니다.

버스의 자리는 정말 꼭, 버스 2층의 맨 앞 왼쪽 자리에 앉으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이유는 홍콩도심 부근에서는 그렇게 크게 느껴지지 않지만, 본격적으로 올라가는 길목에 들어섰을 때는 이 자리가 가장 효과적이고 편안하게 그리고 잘 홍콩전망을 조망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목이 아프지 않게 편안하게 잘 경치를 보고 싶다면 반드시 꼭 이 자리에 먼저 앉으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다른 자리에 비에 뷰 감상 포인트가 엄청난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맨 앞이 아니라면, 2층 왼쪽 부근에 아무 자리에라도 꼭 앉으시기를 바랍니다. 직접 버스에 타보시면, 왜 제가 이렇게까지 추천 드리는지 그 이유를 분명히 알 수 있을실 겁니다.

▲ 정말 조금씩 천천히 버스를 타고 오르막길을 오르는 그 길목 중간중간의 뷰가 참으로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높은 고층 빌딩들이 즐비하게 자리해 있는 그 모습이 진정 웅장하고 크게 느껴졌습니다. 정말 여러모로 너무나 뜻 깊은 여행의 시간이었습니다.

▲ 올라가는 내내 멋있고 분위 가득한 빌라, 아파트와 같은 여러 주거시설들을 곳곳에서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느낌 있고 좋았습니다.

▲ 이곳 주변에서 생활하는 홍콩 현지 사람들의 모습이 보였습니다. 너무나 그 풍경이 평화롭고 아름다웠습니다.

홍콩 제니베이커리, 제니쿠키 소개 (바로가기)

홍콩야경

<홍콩빅토리아피크>

빅토리아피크는 홍콩섬 센트럴 지역의 아름다움과 바다 건너편, 침사추이 지역의 아름다움을 곳곳으로 감상할 수 있는 매우 아름다운 전망대입니다. 이에 홍콩여행코스 중 필수여행코스로 홍콩의 대표적인 여행지로써 세계 각국에서 여행 온 많은 여행객들에게 꾸준한 인기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해가 지고, 밤에 바라보는 빅토리아피크에서의 홍콩야경은 매우 큰 아름다움을 제공합니다. 정말 매우 깊이 있고 특색 있는 홍콩 야경을 듬뿍 바라볼 수 있습니다.

이에 약간 해가 질 무렵 도착하여 낮 풍경의 모습과 곧이어 해가 지고 난 후, 밤 풍경을 모두 다 동시에 감상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정말 너무너무나 그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바다 건너, 침사추이 구룡반도와 마카오까지도 조망할 수 있으나, 대부분 이 주변은 흐린 날이 많아 안개가 끼어 있는 홍콩 전망을 볼 가능성이 매우 많습니다.

제가 갔을 때에도 안개가 비교적 끼어 있어 야경을 감상하는데 무리가 꽤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이곳의 야경과 전망은 무척이나 인상 깊고 느낌 있었습니다.

▲ 빅토리아피크에서 바라보는 홍콩 전망.

홍콩야경, 홍콩빅토리아피크 여행후기 및 소개 (바로가기)

<2층버스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풍경>

버스를 타고 올라가는 내내 바라보는 풍경은 정말 너무나도 새롭고 아름다웠습니다. 그리고 너무나도 평화롭고 여유 있었습니다. 특히나 중간중간 보이는 홍콩 사람들의 모습은 참으로 깊이 있고 인상 깊었습니다.

이에 저는 버스를 타면서 이토록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여로모로 꽤 오랜 시간 사색에 잠겨 보았습니다. 그에 정말 이 순간이 너무나도 소중하고 감사했습니다. 진정 뜻 깊은 순간의 연속이었습니다.

다음에도 꼭 다시금 이곳을 방문하여 오늘 느껴던 이 감상들을 그때도 반복하여 계속 추억하고 싶습니다. 정말 평화롭고 여유로운 이곳의 경치에 참으로 느끼는 바가 많았습니다.

<마무리하며>

홍콩야경을 볼 수 있다는 기대에 시작된 이번 여행은 오늘의 이 경험을 통해 더욱 깊이 있고 소중하게 기억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기쁘고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여행하는 시간 내내 홍콩포켓와이파이를 소지하여 한국에 있는 친구들과 여러모로 홍콩여행의 감상에 대해 실시간으로 대화할 수 있어서 그 부분도 참 재밌고 좋았습니다.

여러분도 꼭 홍콩와이파이를 이용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고 혼자여행도 함께 추천 드립니다. 왠지 다음에는 혼자서 이곳을 여행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보았습니다. 이에 다음에는 꼭 홍콩혼자여행을 해보아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