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가사키 여행
오늘은 일본 나가사키 여행 정보에 관하여 총정리 하여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의 이 총정리 포스팅 하나만 제대로 잘 확인하신다면, 아마도 나가사키 여행에 대한 모든 정보는 정말 매우 자세하게 빠짐없이 마스터하실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먼저 일본 나가사키로 가기 위한 국내 항공편은, 인천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을 기준으로 "에어서울"이 있습니다. 이동시간은 약 1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매우 가까운 거리라 서울 김포공항에서 제주도 가는 정도의 거리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일본 나가사키 여행은 대체적으로 인근의 후쿠오카나 하우스텐보스와 함께 규슈의 여러 지역들을 같이 연계하여 하루 정도의 코스로 잠시 들렀다 가는 느낌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른 블로그나 여행 관련 안내 사이트에서도 비슷한 여행 경로 추천을 하고 있는 것을 많이 보았습니다.
그러나 제 기준으로는 최소 1박2일 정도는 여행 기간을 정하여 나가사키를 둘러보시는 게 좀 더 여유롭고 느긋하게 소중한 여행시간을 즐길 수 있는 방향이라 생각됩니다. 이에 1박2일 정도 여행코스를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2박3일 머물렀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가사키공항에서 나가사키역(나가사키 시내) 가는 법, 나가사키역에서 나가사키공항 가는 법, 나가사키 맛집, KBS 배틀트립 나가사키 편에 소개되었던 짬뽕맛집과 여행지, 나가사키 노면전차 타는 법(이용방법), 저만 아는 나가사키 100엔 스시맛집 등 나가사키의 다양한 여행지 정보에 대해서 매우 이해가 쉽도록 자세히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1. 나가사키 공항에서 나가사키역, 나가사키 시내 가는 법. (바로가기)
서울/인천공항을 출발하여 나가사키 공항에 도착하면, 나가사키 시내 즉 나가사키역 앞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동 방법은 나가사키공항에서 바로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 공항버스가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대략 40분 정도 걸립니다. 공항버스를 타면 매우 편리하고 간편하게 나가사키 시내까지 도착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나가사키공항에서는 후쿠오카, 사세보, 하우스텐보스 등 다른 지역을 직통으로 갈 수 있는 버스도 함께 운행되고 있습니다.
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면, 공항버스 티켓 끊는 방법부터 시작해서 나가사키를 포함한 규슈 여러 지역의 안내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여행 안내 책자를 구할 수 있는 방법과 나가사키공항 1층에 위치한 인포메이션 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볼 수 있습니다.
2. 나가사키역에서 나가사키공항 가는 법. (바로가기)
나가사키 여행을 모두 다 마치면 한국으로 다시 돌아가기 위해 나가사키공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이 경우에도 나가사키역 바로 앞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 버스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이동하면 한번에 나가사키공항까지 편안하게 갈 수 있습니다. 이때도 역시나 소요시간은 대략 40분 정도입니다. 위 "바로가기"를 통해 접속하면 버스 이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함께 특히나 나가사키공항으로 가는 버스 시간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3. 나가사키 노면전차 타는 법, 나가사키 전차 이용방법 (바로가기)
나가사키 여행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나가사키 노면전차는 나가사키 주요 관광지 모두를 다 빠짐없이 경유하는 매우 편리한 교통수단입니다. 이에 나가사키 여행지를 모두 다 방문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나가사키 노면전차를 타야 합니다. 위 "바로가기"를 접속하시면 자세한 나가사키전차 타는 법과, 전차 1일 자유 탑승권 구매 방법, 나가사키 노면전차 노선도 정보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 26성인 순교지는 일본의 가톨릭 금지령에 의해서 체포된 6명의 외국인 선교사와 일본인 신자 20명이 순교한 장소입니다. 이에 일본 가톨릭 교회의 공식 순례지로 지정된 곳입니다.
일본 26성인 순교지는 나가사키역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방문해 보아야 할 나가사키의 첫번째 여행 장소입니다. 나가사키 역에서 매우 가까운 거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도보로 약 5분 정도 이동하면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이에 나가사키 26성인 순교지를 본 후, 다음 여행 장소로 이동하는 동선을 추천 드립니다.
▶다음은 KBS 베틀트립 나가사키 편에 소개되었던, 원조 나가사키 짬뽕맛집 시카이로와 오우라천주당, 구라바엔 가든, 네덜란드 언덕 오란다자카에 대해서 함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소개해드리는 이유는 앞서 열거한 여행지 모두 한 지역에 다 모여 있기 때문에 이에 효율적인 동선으로 시간도 단축하고, 이동거리도 단축하는 매우 편리하고 효과적인 여행을 위해서 이 여행지를 한 번에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나가사키 짬뽕 맛집, 시카이로는 KBS 배틀트립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던 매우 유명한 짬뽕 전문점입니다. 이에 나가사키의 바다를 조망하는 멋진 전망을 함께 갖추고 있는 시카이로는 나가사키 맛집 여행의 필수 코스입니다. 특히나 이곳 시카이로에서는 자리에서 식사를 하며, 웅장한 쿠르즈선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고, 시설도 쾌적하고 참 좋습니다.
저는 시카이로에서 먼저 식사를 하고 오우라천주당, 구라바엔 가든, 오란다자카를 차례로 방문하면 매우 좋은 동선의 효율적인 여행을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실제로 제가 다 방문한 후, 느낀 점이기 때문에 분명 이 경로를 만족하시리라 확신합니다.
오우라천주당은 19세기 일본이 개항하고, 일본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신앙의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서, 1865년 일본에 온 선교사에 의해서 세워진, 일본에서 현존하는 성당 가운데 가장 오래된 성당입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 오우라천주당은 현재 창립 15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시카이로에서 나가사키 짬뽕을 맛본 후, 건물 바로 앞으로 나오면, 분위기 가득한 언덕이 눈에 보입니다. 그 언덕을 따라서 조금만 쭉 올라가다 보면 오우라천주당과 구라바엔 가든에 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언덕에는 여러 나가사키 여행 기념품과 나가사키 카스테라 등 다양한 상품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구라바엔 가든은 나가사키의 아름다운 전경을 한번에 조망할 수 있는 나가사키의 대표 여행지입니다. 정말 풍경과 경치가 참 예뻤습니다. 구라바엔에서는 옛 나가사키에 거주했던 서양인들의 흔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에 유럽식 정원과 유럽식 주택 등 다양한 유럽 분위기의 모습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나가사키의 오란다자카는 서양 사람들이 자주 왕래하는 언덕이라는 뜻으로 네덜란드를 뜻하는 일본어, ‘오란다’와 언덕을 의미하는 ‘자카(坂)’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명칭입니다.
오란다자카 네덜란드 언덕에서는 마치 서양 유럽에 있는 듯한 정취를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느낌 있는 벽돌 타일들이 가득 깔려 있는 언덕의 주변은 그러한 분위기를 더욱 잘 느끼게 합니다. 네덜란드언덕, 오란다자카에는 옛날 영사관으로 사용되던 오래된 서양식 건물들을 비롯하여 여러 옛 건물들이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이에 나가사키의 이국적인 정서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데지마, 데지마워프, 나가사키 카스테라 분메이도 문명당,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신치중화가 여행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여행지 역시도 가까운 위치에 다 모여 있습니다. 함께 모두 다 둘러보시기를 바랍니다.
9. 데지마 (바로가기)
나가사키 데지마는 1636년 가톨릭 포교의 금지를 위해 부채 모양으로 만든 인공 섬으로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초기에는 포르투갈 사람들이 모여 살게 되었는데, 그 이후에는 네덜란드 무역 회사가 데지마로 이주해 오면서 네덜란드 사람들도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데지마는 그 이후 약 200년 동안 일본 유일의 해외 무역 창구 역할을 하였습니다. 이에 데지마 곳곳에는 당시에 사용되었던 여러 서양식 유럽 건물들이 지금도 현재 남아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유럽의 느낌과 일본의 분위기가 적절히 조화되어 이를 모두 다 같이 느낄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데지마에서 걸어서 약 3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해 있는 데지마와프는 나가사키 항이 바로 보이는 해안가에 위치해 있습니다. 바다와 마주한 곳에는 여러 다양한 레스토랑과 분위기 가득한 카페, 술집들이 한창 영업하고 있습니다.
데지마와프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며, 아름다운 해안가를 유유히 산책해 보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곳곳의 요트와 보트를 비롯하여 옛 서양식 배들도 함께 정박해 있기 때문에 정말 좋은 경치를 한껏 느낄 수 있습니다.
나가사키 분메이도(문명당) 카스테라는 후쿠사야, 쇼오켄과 함께 나가사키 3대 카스테라 중 하나로 많은 사람들에게 큰 사랑과 인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말 일본 특유의 부드러운 카스테라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분메이도는 1900년에 창업하여 100년이 넘는 오래된 전통과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포르투갈 사람들로부터 전수받은 문명당의 카스테라는 뛰어난 맛으로 특히 선물용으로 구입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12. 일본 나가사키 차이나타운, 신치중화가 (바로가기)
일본 나가사키의 차이나타운 신치중화가는 고베의 난킨마치, 요코하마 주카가이와 함께 일본 3대 차이나타운으로 매우 유명한 곳입니다. 동서남북으로 길게 뻗은 신치 중화가는 약 250m의 사거리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이 일본 차이나타운 거리에는 여러 다양한 중국음식점과 제과점, 여러 잡화점, 기념품 가게, 일본 이자카야 술집, 일본 디저트 가게, 일본 카페, 나가사키짬뽕맛집 등이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다음은 메가네바시 안경다리와 나가사키 스시맛집 100엔스시 전문점 와카타케 마루에 대한 소개입니다. 이 두 여행지도 비슷한 위치에 함께 붙어 있습니다. 특히나 와카타케 마루 초밥집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꼭 방문하시어 맛 보시기 바랍니다.
메가네바시 안경다리는 KBS 배틀트립 방송에서도 소개되었던 나가사키 대표 관광지입니다. 특히 메가네바시 하트스톤은 나가사키 여행의 재미를 한층 더 깊게 하는 소중한 추억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하트돌을 꼭 찾아보시기를 바랍니다. 주변의 여러 다리들도 정말 느낌 있고 아름답습니다.
14. 나가사키 초밥맛집, 나가사키 100엔 스시, 와카타케마루 (바로가기)
와카타케 마루는 제가 직접 찾은 나가사키의 초밥맛집입니다. 정말 신선하고 매우 식감 좋은 초밥을 매우 합리적이고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습니다. 와카타케마루는 현재 회전초밥 형식으로 운영 중에 있습니다.
실제로 제가 나가사키에서 유명하고 잘 알려져 있다는 초밥집들은 다 가보았는데, 와카타케 마루가 가장 마음에 들고 좋았습니다. 진짜 맛있었습니다. 이에 정말 만족했습니다.
15. 나가사키 평화공원, 나가사키 원폭공원 (바로가기)
나가사키 평화공원은 세계평화를 향한 염원을 담아 조성된 평화공원입니다. 나가사키 평화공원의 입장은 무료이며, 24시간 항상 개방되어 있습니다. 나가사키 평화공원은 전쟁의 비극과 아픔을 더 이상 반복하여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맹세와 세계평화에 대한 마음을 담아 원폭 낙하 중심부에 세운 공원입니다.
평화공원 근처에는 나가사키 성지순례, 우라카미 천주당도 함께 위치해 있습니다. 매우 가까운 거리에 부터 있으니 함께 연계하여 여행하시기를 바랍니다.
16. 나가사키 공항 이용정보 (바로가기)
나가사키 공항에는 1층 인포메이션 센터부터 시작하여 여러 편의 시설들이 두루 갖추어져 있습니다. 특히나 2층에 위치해 있는 여러 여행 기념품과 나가사키 특상품, 다양한 상품들을 구입할 수 있는 쇼핑센터는 비록 아담한 규모의 장소이지만 매우 특색 있는 분위기로 탄력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또한 공항 3층의 전망대는 매우 아름다운 전경을 제공합니다. 이에 전망대도 꼭 방문하시기를 적극 추천 드립니다.
저는 공항 2층에 마련되어 있는 스타벅스 카페에 앉아 느긋하게 여유로운 시간을 한껏 느껴보았습니다. 정말 모처럼 느끼는 안락함과 분위기 가득한 여행의 시간에 정말로 행복했습니다. 여러분도 부디 기회이 되신다면, 스타벅스에 들러 좋은 시간 한껏 느껴보시기를 바랍니다.
나가사키 여행코스
<나가사키 여행정보 총정리 후기>
나가사키 곳곳을 여행하며 느끼는 감흥들은 정말 저를 매우 설레이고 행복하게 했습니다. 참으로 기쁘고 기분 좋은 여행의 시간들이었습니다. 친절하고 상냥한 일본 사람들의 모습도 너무나 감사했고, 여행하는 내내 제가 많은 도움을 주었던 일본인 친구에게도 참 고마웠습니다.
덕분에 따뜻한 마음으로 더욱 즐겁게 여행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음에 또 일본 나가사키를 방문하는 날이 또 와준다면 그때는 보다 더욱 재밌게 여행을 즐겨야겠습니다. 그날이 오기를 손꼽아 기다려 봅니다.
'★ 보헤미안 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만 시먼딩 볼거리 & 시먼홍러우 극장 안내 (f.타이페이여행코스) (0) | 2024.02.07 |
---|---|
[홍콩마카오페리] 홍콩공항에서 마카오 가는 법 총정리 (0) | 2024.02.07 |
중국 상하이 예원 여행! 방문 전 꼭 미리 체크할 것! (0) | 2024.01.09 |
중국 상하이 新天地(신천지) 여행! 방문 전 꼭 체크할 것! (0) | 2024.01.09 |
오늘의 감수성 그리고 소울 (0) | 2019.09.02 |